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학대예방 관심 독려 - 6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학대예방을 위한 관심 독려 김서인
  • 기사등록 2023-06-14 15:41:56
기사수정


▲ 동두천시,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학대예방 관심 독려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6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신고방법 등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를 강화하고 시민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보건복지부 노인학대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학대 행위자의 약 71%는 친족에 의해 이루어지고, 시설 내 학대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약 10%의 피해자만이 주위에 도움을 요청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학대피해를 예방하고자 동두천시는 관내 15개소 버스정류장 버스정보시스템에 노인보호전문기관(1577-1389, 24시간 운영)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관내 행정복지센터에 홍보 리플릿 등을 배치하여 상담 및 신고가 필요한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요양시설 등에 법정 의무교육인 노인인권 및 노인학대 신고의무자교육을 수료하도록 매년 지도·감독하여 시설 내 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두천시 사회복지과장은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함으로써 노인학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통해 학대 피해를 입는 어르신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누구든지 노인학대 피해 의심이나 상담, 신고 등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1577-1389(노인보호전문기관)으로 연락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61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 하르키우 집중 공격‥국방장관도 교체
  •  기사 이미지 탈북민 단체 "대북전단·케이팝 USB 북에 보내"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