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가 15일 장흥군 장평면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문 부지사는 조석훈 장흥군 부군수와 함께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현황과 장마철 재해예방 대책을 점검했다.
이어 인근 지역 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약속했다.
장평면 용강천은 소재지를 관통하나 통수단면이 부족하고 보성강 수위상승 시 배수불량으로 장평시장과 장동에 위치한 조양뜰 농경지 침수피해가 빈번히 발생한 지역이다.
장흥군에서는 장평면 소재지 일원의 경우 2016년 ‘용강 재해위험지구’로 지정하여 2018년부터 98억원을 들여 2023년까지 사업을 추진했다.
‘보성강 노후교량 2개소 및 조양뜰’의 경우 2020년 노선 재해위험지구로 지정하여 총괄 70억원을 들여 2024년까지 교량 2개소를 정비할 예정이다.
내년까지 2건의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이 완료될 경우 농경지 69ha와 건물 29동에 대한 침수우려가 해소될 것으로 장흥군은 기대하고 있다.
문금주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장마 이전에 유수 흐름에 지장이 없도록 현재 추진중인 공사의 신속한 마무리와 지장물을 제거에 나서겠다”며, “앞으로도 재해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