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최근 인도 북부 지역에서 폭염으로 주민 수십 명이 숨졌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해 인도 보건 당국은 폭염이 아닌 물 관련 질환 때문일 수 있다고 밝혔다.
NDTV 등 인도 매체는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 발리아 지역에서 최근 54명이 사망한 것과 관련해 정부 의료진이 이같이 밝혔다고 현지시간 19일 보도했다.
이 사건 조사위원회를 이끌고 있는 정부 소속 의사 A K 싱은 전날 “우선 보기에 이번 사망의 원인은 열파(heatwave)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싱은 “발리아의 인근 지역도 비슷한 날씨였지만 사망 수치가 두드러지지 않았다”며 “환자 대부분은 처음에 가슴 통증부터 호소했는데 이는 열파로 인한 초기 증상도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싱은 “사망 원인이 물 관련 질환일 가능성이 있다”며 “기후 관련 부서에서 해당 지역의 물 샘플을 체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우타르프라데시주 정부는 지역 의료총책임자인 의사를 “적절한 정보 없이 사인이 폭염에 의한 것이라고 무분별하게 말했다”며 보직 해임했다.
앞서 EFE통신 등 외신과 일부 인도 매체는 전날 지역 의료 당국을 인용해 우타르프라데시주의 발리아 지역에서 지난 3일간 54명 이상이 온열 관련 질환으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인접한 비하르주에서도 44명이 비슷한 질환으로 숨졌다는 보도도 나왔다.
인도기상청(IMD)에 따르면 발리아 지역의 경우 전날 최고 기온이 43도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됐다.
하지만 기상 전문가들이 북부 지역의 올해 여름 날씨가 전반적으로 높지 않다고 지적하고 있다.
실제로 우타르프라데시주 인근 수도 뉴델리의 경우 5월 기준 일 최고 기온 평균이 36.8도로 36년 만에 가장 낮은 것으로 집계되기도 했다.
인도 보건당국의 입장처럼 주민 집단 사망 사건의 원인이 폭염이 아닐 가능성이 남아 있지만, 북부 지역의 일부 지방 당국은 만일의 폭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학교의 수업 을 중단하고 방학을 연장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