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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 입장에서…울산교육청, 서비스 향상 교육 - 전 기관 민원 담당자 300명 대상 친절 교육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6-23 20:5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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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23일 대강당에서 각급기관(학교) 민원 담당자 300명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했다.

 

울산시교육청은 민원인과의 긍정적 감정 형성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9년부터 해마다 친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더 행복한 민원 서비스 문화 형성을 주제로 공공기관서비스 흐름 변화, 긍정적 감정 전달 전략, 감정관리를 위한 회복탄력성 등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긍정적 공감을 기본으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도 행복하고 민원 담당자는 더 행복한, 상호존중 문화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2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추진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등급을 획득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고객지원실을 방문한 민원인 대상으로 민원 신청의 용이성·편의성·친절도·공정성·신속성 등을 자체 설문조사해 그 결과 만족도 지수가 96.3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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