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자연과학고, 직업계고 맞춤형 취업 교육 및 국민취업제도 설명회 실시[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가 지난 23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직업계고 학생 맟춤형 취업교육과 국민취업제도 설명회를 실시했다.
26일 광주자연과학고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 시교육청 주관으로 마련됐다.
직업계고 학생 맞춤형 취업 교육은 ‘찾아가는 참여형 취업 교실’과 ‘중소기업 바로 알기 교육’이라는 주제로 학년별로 교육이 진행됐다. ‘중소기업 바로 알기 교육’은 1학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 기업정보 탐색 방법 및 채용 시장의 변화와 흐름을 파악하게 할 수 있었다.
한편 3학년은 ‘찾아가는 참여형 취업교실’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학생들이 성공적인 직장 생활을 위한 예절 및 태도, 취업 이미지 메이킹, 입사지원 서류 작성, 커리어 로드맵 작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취업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31일 이뤄졌던 2학년 대상 ‘미리 알고 준비하는 산업안전 보건교육’와 같이 각 학년에 필요한 내용으로 이뤄져 호응도가 높았다.
이어 오후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회’는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이 구직활동을 하면서 경제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 제도에 대한 설명회를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취업지원제도’란 저소득 구직자, 청년 구직자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다. 취업 지원 서비스와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해 취업을 앞둔 3학년 학생들에게 유익한 설명회가 됐다.
조리과학과 3학년 김재빈 학생은 “참여형 취업 교실을 통해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이력서 혹은 자기소개서의 작성 방법을 배웠다. 여기에 더해 면접을 보기 위한 태도와 복장부터 취업 후 급여 관리 및 적금 활용까지 많은 걸 익힐 기회였다. 졸업 후 미래에 대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 또 국민 대상으로 취업에 관한 정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국민 취업 지원 제도를 알게 됐다. 덕분에 취업에 관한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광주자연과학고 최범태 교장은 “학생 본인의 적성과 생활 환경을 고려해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생 입장의 맞춤형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 이를 최선을 다해 다양한 교육을 실천해 학교에서 선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 남구청,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겨울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구청)사진제공남구청은 “현장 중심의 사전대비 및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종합대책을 수립...
울주군,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릴레이 개장식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개장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군의원,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일찻집 모금액 취약계층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 김수복)가 지난 18일 사랑의 열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운영한 일일찻집 모금액 212만원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들은 올해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기간에 취약계층 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커피와 차를 판매...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명희, 방승일)가 19일 언양읍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했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전..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울본부 후원 환경공감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가 한국수력원자력(주)새울원자력본부의 후원을 받아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생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환경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한수원 사업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주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이다. 지...
울주군,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19일 군청 앞 주차장에서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이번 헌혈운동은 최근 헌혈자가 줄어 혈액 보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응급환자가 필요한 시기에 혈액을 보급받아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울주.
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자립역량 강화 특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19일 울주군 온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자활근로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자활기금을 활용해 추진된 이번 특강은 자신감코리아 대표이자 KBS 공채 개그맨인 고혜성 강사가 ‘세상에 안되는 건 없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고혜성 강사는 유쾌한 유머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