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펜벤처스코리아,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K-Deep Tech Startup IR’ 성료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C) 펜벤처스코리아(대표 송명수)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과 ‘K-Deep Tech Startup IR’(이하 K-딥테크 스타트업 IR)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아랍에미리트(UAE)는 탈석유 시대에 대비해 추진 중인 ‘Entrepreurial Nation 2.0 Project’ 관련해 올 1월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부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스타트업 육성, 벤처 투자 분야의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K-딥테크 스타트업 IR는 MOU를 통해 기획된 UAE 현지 투자 지원 프로그램 ‘K-Business Day in Middle East’의 하나로 진행됐다.
펜벤처스코리아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K-딥테크 스타트업 IR에 참여할 총 10곳의 참가사(△아이칩 △비주얼캠프 △메디코스바이오텍 △모빌테크 △클리카 △로비고스 △에바 △세이프웨어 △에이버추얼 △엘디카본)를 선정했다.
K-딥테크 스타트업 IR은 아랍에미리트 경제부 등 UAE 정부 관계자, 두바이 경제은행, 중동 국부 펀드 무바달라 및 현지 VC·AC(Dubai Future Virtual Hub, Shorooq Partners, HUB 71 등) 업계 관계자들이 다수 참여한 가운데 6월 12~13일 이틀간 두바이 DWTC 와 아부다비 HUB 71 본사에서 진행됐다.
송명수 펜벤처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K-딥테크 스타트업 IR을 통해 약 30명의 현지 투자자가 행사에 참여했으며, 64건의 일대일 투자 상담(현장 46건, 후속 18건)을 통해 총 233억원 규모의 투자 금액이 논의됐다. 후속 미팅을 진행한 10개 업체 가운데 투자 금액, 방법 등 유의미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는 기업이 5곳 정도 된다”며 “중동 시장은 꾸준한 관계 구축 및 네트워킹이 중요한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구축한 현지 투자자와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스타트업의 중동 시장, 특히 아랍에미리트·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등 MENA 시장 진출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동해시, 노인일자리 확대…중소도시형 고령자 복지 모델 구축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동해시가 노인일자리 정책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중소도시형 고령자 복지 모델을 구축하며 주목받고 있다.시는 2024년과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25년 말 기준 65세 이상 인구 2만2,909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을 핵심 복지정책으.
태백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현장점검 실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9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축제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축제 개막을 앞두고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람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시는 당골광장을 중심으로 대형 눈조각 설치 구간과 인공제설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축제장 전반의...
양천구, 안양천 신목동역 일대 수변 여가 문화공간으로 바뀐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 안양천 신목동역 일대가 서남권을 대표하는 수변 여가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올여름에는 전망카페 테라스에서 양화폭포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안양천 물길 따라 카누·카약이 떠다니는 풍경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7일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 같은 내용을 ...
태백시, 선진 제설작업 추진!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총력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겨울철 폭설과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선진 제설시스템을 도입하고 시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제설작업은 주요 간선도로는 건설과에서 마을안길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담당해 운영해 왔으나, 동 지역의 경우 제설장비와 인력 부족으로 폭설이나 기습 한파 시 ...
원주시, 2026년 읍면동 연두순방 실시
원주시는 새해를 맞아 시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1월 12일부터 읍면동 연두순방(주민과의 대화의 날)을 실시한다.이번 연두순방은 관내 2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기관 방문, 주민간담회 등의 일정을 통해 주민 의견을 폭넓게 청취할 계획이다.특히 이번 주민간담회에서는 ▲2025년 연.
원주시, 메가데이터 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고시
원주시는 1월 9일자로 단구동 산112-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메가데이터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산업단지계획을 최종 승인·고시했다.이번 승인에 따라 단구동 일원 약 9만 5천여㎡ 부지에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해당 산업단지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산업 육성과 지역 내 첨단산업 인프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