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사회복지관 9개소 모두 최우수(A)등급 -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평가 결과 전 시설 모두 우수 평가 김만석
  • 기사등록 2016-01-21 17:50:12
기사수정


부천시 사회복지관 9개소 모두 3년마다 한 번씩 실시되는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사회복지시설 839개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평가 대상인 부천의 9개 사회복지관이 모든 영역에서 골고루 좋은 성적을 얻어 전 시설 모두 최우수(A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평가항목은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인적 자원 관리,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등 6개 영역에서 A~F등급까지 각각의 영역의 평가를 합산해 평가한다.


사회복지관은 저소득층에 대한 사례관리와 서비스 제공, 지역조직화를 통한 복지네트워크 구축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부천시 사회복지관들의 경우 지난 2014년 7월 이후 시행된 동(洞) 복지 기능 강화 사업에 참여해 주민들의 복지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 복지동과 함께 다양한 복지사업들을 연계 실시하면서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로 전국에서 벤치마킹이 쇄도하고 있을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사회복지관의 전문성이 강조되면서 각 지자체가 종합사회복지관의 역할을 고민하고 있을 때, 부천의 사회복지관들은 일찌감치 행정기관뿐 아니라 주민들과 밀착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사업들을 기획하고, 함께 일하기를 주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특히 동 복지협의체와 연계하여 4억원 이상의 후원금품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하는 등 지역복지 네트워크의 중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


허모 부천시 복지국장은 “그동안 거점동과 연계한 복지자원 공유 및 통합사례관리 등을 통해 보여준 부천시 사회복지관의 역할은 민‧관 협력의 가장 좋은 사례”라며 “각 기관들이 협력해 좋은 결과를 얻은 만큼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부천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8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