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톡톡 튀는 동구 홍보영상[뉴스21통신/박연갑 기자] 광주 동구가 치적 위주의 딱딱한 구정 홍보 영상 콘텐츠에서 벗어나 톡톡 튀는 재기발랄한 영상 콘텐츠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동구 홍보를 위해서라면 소품 제작부터 영상 제작 콘티, 유명 인사·대학생 홍보대사 섭외 등 홍보 영상 콘텐츠에 완성도를 높여 시민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동구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 ‘광주 동구’에 ‘신계숙 교수가 떴다!! 충며드는 구수한 매력의 HAL리 언니의 동구 탐방 여행기(feat.미소계장)’ 영상 콘텐츠를 게시해 구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영상은 요리연구가 신계숙 교수와 홍보실 장주영 미디어소통계장이 함께 광주극장, 충장22, 5·18민주광장, 전일빌딩 245, 인문학당 등 동구 곳곳을 누비며 역사·인문 자원을 적극 알렸다.
자칭타칭 ‘동구 홍보맨’인 장주영 계장은 “신 교수님과 콘셉트를 맞춰 촬영하기 위해 당시 낮 최고기온이 33도를 웃도는 날씨였음에도 가죽 재킷과 바이크 부츠를 착용한 채 땀을 뻘뻘 흘리며 동구 곳곳을 누볐다”면서 “공공기관 유튜브나 SNS는 재미없다는 인식에서 탈피하고자 누구나 재밌게 볼 수 있도록 구성진 사투리와 소품 준비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고 말했다.
조선대 홍보대사 ‘푸른나래’ 소속 3명의 대학생들과 콜라보한 ‘동구오구’ 영상도 인기리에 상영 중이다. 동구 여행자의 ZIP(집), 운림동 미술관 거리, 남광주시장, 동명동 카페거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 등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며 영상 속 국악 버전의 ‘에헤라디이여 동구오구~ 에헤라디이여 동구오구!’ 멜로디는 구독자로 하여금 보면 볼수록 영상에 빠져들어 동구를 오고 싶게 만들 정도로 기존 지자체 홍보 영상과는 확연히 다른 시도라는 평가다.
이외에도 올해 초부터 구청 소속 2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대별 직원들이 적극 동참해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를 콘셉트로 제작한 설 명절 인사, ‘공무원 B급’ 뮤직비디오, ‘동구 8보(寶)’ 홍보 영상, ‘동구어때’ 등 춤은 물론 연기까지 펼치며 열정 넘치는 직원들의 모습에 칭찬과 격려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매번 봐오던 뻔한 인사 대신 동구의 숨은 공간을 활용한 남다른 기획이 돋보인다’, ‘동구 짱입니다. 배우들이 다들 넘 귀여우세요’, ‘한눈에 쏙쏙, 동구 사랑합니다’, ‘신박하네요’, ‘다음 시리즈 기대합니다’, ‘동구 볼거리가 참 많네요. 놀러가고 싶어요’, ‘고생해서 만든 흔적이 보이네요. 멋진 영상 굿! 굿! 굿!’ 등 호의적인 댓글이 달리며 동구만의 차별화된 영상을 제작한 직원들의 노고를 응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제는 일방적인 지자체 홍보보다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시민과 함께 소통해야 할 시점이다”면서 “앞으로도 치적 위주의 홍보보다는 ‘살고 싶은 도시, 찾고 싶은 도시’ 동구를 알리기에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공식 유튜브 채널 ‘광주 동구’를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동구 두드림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12.29 무안공항 참사, 콘크리트 둔덕이 없었다면 탑승객 전원 생존했을 것"...충돌 시뮬레이션 결과 보고서
[뉴스21 통신=추현욱 ] 179명이 사망한 12.29 여객기 참사 당시 무안공항에 콘크리트 둔덕이 없었다면 탑승객 전원이 생존했을 거라는 내용을 담은 조사 결과가 나왔다.지난 8일 오후 김은혜 국회 12.29 여객기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조특위 간사(국민의힘 의원)는 "무안공항의 방위각 제공시설이 둔덕이 없고 부러지기 쉬운 구조물로 지지...
용인 '삼성 반도체 산단' 착공 미뤄질 듯…문화재 발굴 가능성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예정지인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에서 문화재 발굴 가능성이 확인돼, 추가 시굴조사가 이뤄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조사 기간이 약 1년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착공 일정이 늦춰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지난 8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최근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
주말 눈폭탄…'영하 40도' 찬공기 한반도 습격
[뉴스21 통신=추현욱 ]8일 기상청에 따르면 9~10일 전국에 눈비가 내리고 강풍이 불겠다. 경기동부엔 10일 오전부터 오후까지, 강원내륙·산지에 10일 새벽부터 저녁까지 시간당 1~3㎝의 눈이 쏟아질 가능성이 있고, 강원내륙·산지 일부엔 시간당 5㎝ 안팎의 폭설이 내릴 수 있겠다.10일 호남에도 대설경보 수준의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
언양읍청년회, 지역 취약계층 라면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언양읍청년회(회장 이대호)가 지난 7일 울주군 언양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라면 30박스를 전달했다. 이대호 회장은 “해맞이 떡국 나눔 행사 기부금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됐다”며 “기부 활동이 지역사회에 .
비나리봉사단, 울주군 저소득세대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 지역 봉사단체인 ‘비나리봉사단’(회장 최병환)이 8일 울주군에 지역 저소득세대를 위한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울주군은 이날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순걸 군수, 비나리봉사단 최병환 회장,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비나리봉사단은 울주군의 봉사단체.
강동구 청소년 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한 자살예방 교육 실시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김근희총회장)은 25년 10월~12월까지, 관내 키움센터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기 정서적 어려움과 스트레스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학생..
정읍시, 민생경제 회복.미래성장동력 확보 주력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을 '실행과 완성의 해'로 선포하고 민생 경제 회복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시정 역량을 집중한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8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그간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시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킬 구체적인 시정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시는 오는 19일부터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