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상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2023년 글로벌 강소기업 1000+에 선정된 엑스페릭스에 방문해 간략한 회사 소개와 수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7월 6일 생체인식 아이디 및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엑스페릭스(대표 윤상철)를 방문해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엑스페릭스는 2017년 설립 이후 글로벌 디지털 생체인식 신원 확인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130여 개국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프랑스의 전자여권 발급을 위한 지문 등록 솔루션을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14억 인구가 사용하는 인도 바이오메트릭스 솔루션 시장에서 40%가 넘는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85%에 달한다.
2017년 기업 설립과 함께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기술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엑스페릭스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 4월 ‘글로벌 강소기업 1000+’에 선정돼 수출바우처 혜택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할 예정이다.
이날 이상창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엑스페릭스 임직원들과 간담회에서 점차 어려워지는 수출 여건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정부 지원에 관한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기업부설연구소 시설을 둘러보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동해시, 노인일자리 확대…중소도시형 고령자 복지 모델 구축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동해시가 노인일자리 정책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중소도시형 고령자 복지 모델을 구축하며 주목받고 있다.시는 2024년과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25년 말 기준 65세 이상 인구 2만2,909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을 핵심 복지정책으.
태백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현장점검 실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9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축제장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축제 개막을 앞두고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람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시는 당골광장을 중심으로 대형 눈조각 설치 구간과 인공제설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축제장 전반의...
양천구, 안양천 신목동역 일대 수변 여가 문화공간으로 바뀐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 안양천 신목동역 일대가 서남권을 대표하는 수변 여가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올여름에는 전망카페 테라스에서 양화폭포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안양천 물길 따라 카누·카약이 떠다니는 풍경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7일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 같은 내용을 ...
태백시, 선진 제설작업 추진!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총력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겨울철 폭설과 결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선진 제설시스템을 도입하고 시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제설작업은 주요 간선도로는 건설과에서 마을안길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담당해 운영해 왔으나, 동 지역의 경우 제설장비와 인력 부족으로 폭설이나 기습 한파 시 ...
원주시, 2026년 읍면동 연두순방 실시
원주시는 새해를 맞아 시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1월 12일부터 읍면동 연두순방(주민과의 대화의 날)을 실시한다.이번 연두순방은 관내 25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기관 방문, 주민간담회 등의 일정을 통해 주민 의견을 폭넓게 청취할 계획이다.특히 이번 주민간담회에서는 ▲2025년 연.
원주시, 메가데이터 도시첨단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 승인·고시
원주시는 1월 9일자로 단구동 산112-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메가데이터 도시첨단산업단지’의 산업단지계획을 최종 승인·고시했다.이번 승인에 따라 단구동 일원 약 9만 5천여㎡ 부지에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해당 산업단지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산업 육성과 지역 내 첨단산업 인프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