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군, 2023년 정신건강증진 및 언어폭력 예방교육 실시구례지역자활센터(센터장 양철승)는 7월 12일(수) 자활사업단 참여자를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 및 언어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자활사업 참여자들 개인의 정신건강을 증진 시키고 사회적 문제인 언어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정신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한 이유는 정신건강이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으며, 대중들이 심리적 스트레스와 정신적 문제를 겪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구례지역자활센터는 구례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자활참여자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심을 기르기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또한, 언어폭력은 사회적인 문제로 인식되어야 할 중요한 문제로, 가해자와 피해자의 정신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사회적인 관계에도 손상을 줄 수 있어 구례경찰서 협조로 자활참여자들에게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에서 언어폭력문제에 대한 인식과 예방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했다.
구례지역자활센터 양철승센터장은 “참여자들의 정신건강과 언어폭력 예방에 대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구례지역자활센터는 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 일을 통한 탈수급 및 탈빈곤을 할 수 있도록 일자리와 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회적 안전망의 역할을 담당하는 동시에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사랑 실천으로 구례지역에 행복의 홀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위촉장을 받은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