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현규 도움’ 셀틱, 프리시즌 최종전서 빌바오에 3-2 역전승
  • 윤만형
  • 등록 2023-08-02 10:48:21

기사수정

▲ 사진=오현규선수 인스타그램 캡처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셀틱의 공격수 오현규가 프리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도움을 작성하며 팀의 역전승에 힘을 보탰다.


같은 팀에서 뛰는 미드필더 권혁규는 선발 출전했고, 측면 공격수 양현준은 후반에 투입됐다.


셀틱은 1일(현지시간)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의 셀틱 파크에서 열린 아틀레틱 빌바오(스페인)와의 프리시즌 경기에서 3-2로 이겼다.


2023-2024시즌을 앞두고 일본, 아일랜드, 스코틀랜드에서 프리시즌 경기를 치른 셀틱은 2승 1무 1패로 마무리했다.


7월 19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린 첫 경기에선 요코하마 마리노스에 4-6으로 졌으나 22일 감바 오사카와의 경기에선 1-0으로 이겼다.


7월 29일 아일랜드 더블린에서는 울버햄프턴(잉글랜드)과 1-1로 비겼고, 이날 빌바오와의 마지막 경기는 승리로 장식했다.


셀틱에서 2010년부터 450경기에 출전하며 101골을 넣은 '원클럽 맨'인 베테랑 윙어 제임스 포러스트에 대한 헌정 경기로 개최된 이날 빌바오전에 셀틱은 권혁규를 선발 명단에 포함했다.


지난달 24일 양현준과 함께 셀틱 입단이 발표된 권혁규는 29일 울버햄프턴과의 경기에 후반 교체 출전해 셀틱 데뷔전을 치른 데 이어 이날 처음으로 선발 기회를 얻었다.


경기 시작 2분 만에 우나이 고메스에게 중거리 슛으로 선제골을 내준 셀틱은 전반 37분 하타테 레오의 득점포로 응수했으나 그 직후 이케르 무니아인에게 한 골을 더 내줘 전반을 1-2로 밀렸다.


후반전을 시작하며 포러스트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을 모두 바꾼 셀틱은 후반 4분엔 자신의 등번호(49번)만큼의 출전 시간을 소화한 포러스트마저 교체하며 전반전과 완전히 다른 라인업으로 빌바오를 상대했다.


셀틱은 후반 21분 알렉산드로 베르나베이의 동점 골로 다시 균형을 맞췄고, 3분 뒤엔 양현준과 오현규가 관여한 데이비드 턴불의 역전 결승포까지 터졌다.


오른쪽 측면에서 양현준이 앤서니 랄스턴에게 내준 패스가 페널티 지역 안에 있던 오현규에게 연결됐고, 오현규가 중앙으로 보낸 공을 턴불이 오른발 슛으로 마무리해 골 그물을 흔들었다.


기분 좋은 역전승으로 프리시즌을 마친 셀틱은 5일 로스 카운티와 2023-2024시즌 스코티시 프리미어십 개막전 홈 경기를 치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19년 불법건축 원상복구 명령 ‘6년 방치’… 제천시, 직무유기 의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위치한 한 장례예식장이 불법 건축물을 수년간 유지·사용해 왔음에도 제천시가 이를 사실상 방치해 온 정황이 드러나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해당 장례식장은 농지 지목 토지에 무단으로 아스팔트를 포장해 주차장으로 사용한 사실이 민원으로 적발된 데 이어, 불법 건축물까지 추가로 확인돼 행정조치 대상이 됐...
  2. 【기자수첩】“이 명부가 왜 시청에서 나왔는가”김창규 시장은 정말 몰랐을까 “실수였다.”“잘못 첨부됐다.”김대호 제천시 정책보좌관이 기자들에게 발송한 이메일에 김창규 시장 선거조직 관리 문건으로 보이는 대규모 명부가 동봉된 사실이 드러난 뒤 나온 해명이다. 그러나 이 한마디로 덮기엔, 문건의 성격과 무게가 너무 무겁다.문건에는 실명, 직업, 읍·면·동별 분류는 물론 ‘핵심&mi...
  3. 올해 GTX-A 사실상 모든 구간 개통...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30분 소요 예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가 교통망 확충을 본격화한다. 특히  오는 6월에는 최고 180km/h 속력으로 GTX-A를 타고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수서, 성남, 용인, 화성 동탄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현재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21분 소요된다. 고양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6분 걸린다. 접근성이 편리해 지면서  지난해는 M...
  4. “고발장은 접수됐는데 선관위는 침묵… 제천 ‘선거조직 관리 문건’ 수사 공백 논란” 실명과 직업, 선거 기여도 등급까지 기재된 제천시 정책보좌관 발 ‘선거조직 관리 문건’ 논란과 관련해, 제천시민이 직접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장을 제출했지만, 선거관리위원회의 대응은 여전히 미온적이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본지는 앞서 12월 26일, 김창규 제천시장 선거 지지자 명부로 추정되는 문건이 김대호 제천시 정...
  5. 2026년 실손보험, 도수치료 등 보장 빠지고 5세대 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 실손의료보험이 내년 5세대 출시와 그간 실손으로 보장받던 도수치료 등 일부 비급여 진료가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되는 등 큰 변화를 비급여 진료 3과목 건강보험에 편입5세대 출시…보장 범위 좁되 보험료↓실손 보험료 7.8% 인상, 세대별 큰 차이. 내년 실손 보험료는 평균 7%대, 4세대는 20%대 인상이 확정된 만큼 ...
  6. 과천 꿀벌마을 연탄길 봉사로 확인된 사회연대 선언 [뉴스21 통신=홍판곤 ]사회적경제라는 말은 우리 사회에서 오래전부터 사용돼 왔다. 협동조합은 기본법을 통해, 사회적기업은 별도의 법 체계를 통해 제도적 지위를 확보해 왔다. 그러나 그 견고한 틀 안에서 유독 마을기업만은 ‘법 없는 존재’로 남아 있었다. 행정안전부 소관임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운영은 법률이 아닌 지침과 ..
  7. “2026년 새해, 대왕암에서 맞는다”… 동구 대왕암해맞이 축제 1월 1일 개최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동구 2026년 대왕암해맞이 축제 2026년 1월 1일 해맞이광장에서 개최◈ 2026년 새해를 축하하는 대왕암 해맞이 축제가 2026년 1월 1일 오전 5시30분부터 대왕암공원 해맞이 광장에서 열린다. 동울산청년회의소(회장 전종현)가 주최 및 주관하고 울산광역시 동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 등이 참.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