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오동근 감독은 서울위례FC U-12(이하 서울위례FC)를 쉽게 무너지지 않는 팀으로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서울위례FC는 28일 서군산축구장 1구장에서 열린 ‘2023 금석배 전국초등학교축구대회’에서 장이현과 신한결의 득점에 힘입어 남양주블루윙즈 U-12에 2-1 승리를 거뒀다.
경기 후 만난 오동근 감독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이 끝까지 열심히 뛰어줘서 이길 수 있었다”며 “대회에서 무패를 기록하고 있던 남양주블루윙즈 U-12를 상대로 승리를 거둬 기분이 좋다”는 소감을 밝혔다.
작년 열린 초등리그를 4위로 마무리한 위례FC는 올해 권역에서 8승 1무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아울러 이번 금석배에서도 6경기 5승 1패로 좋은 성적을 냈다.
연이은 좋은 성적의 비결에 대해 오동근 감독은 “올해 특별히 달라졌다기 보다 예전부터 함께 했던 선수들이 성장하며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며 ”열심히 하는 아이들이 모였기 때문에,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내년, 내후년 시간이 지날수록 성장하는 팀을 만들어가고 싶다“는 각오를 말했다.
한편 오 감독은 축구 경기 이외에도 풍성한 행사로 가득했던 금석배 전국대회 진행 방식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축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성적이 아닌 선수들의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토너먼트 기반의 순위 산정 방식을 철폐하고, 예선리그 후 스플릿리그로 대회 결선을 진행했다.
또한 각 팀에서 한 명씩 최우수선수상(MVP)을 시상해 모든 팀 선수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경기가 없는 날에 선수단을 대상으로 불법스포츠도박 예방교육, 학부모를 대상으로 축구 선수 자녀의 대학 입시간담회 등을 실시했다.
이에 대해 오동근 감독은 “사소한 부분 하나하나가 준비가 잘돼있다고 느꼈다”며 “경기장 잔디 상태도 좋았고, 날씨가 더운데도 불구하고 관계자 분들이나 심판 분들도 최선을 다해주셔서 감사했다”고 설명했다.
2017년부터 위례FC를 이끌며 지도력을 인정받고 있는 오동근 감독은 지난 7월 열린 '2023 KFA 초등부 동계 우수 지도자 시상식'에서 초등부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오 감독은 “솔직히 수상할 것이라 생각 못했다“며 ”더 열심히 하라고 주신 상이다. 다른 지도자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아이들을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오 감독은 ”폭염으로 서있기도 힘든 날씨였지만 선수들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줬다. 졸업까지 얼마 남지 않았는데,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지도해서 선수들이 웃으며 졸업하길 바란다”며 선수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국힘 송언석 원내대표, “이재명·시진핑 만남…‘줄 잘 서라’ 경고 회담”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6일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 간 정상회담을 두고 “실질적인 외교·안보 이익은 거의 확보하지 못한 이벤트성 회담”이라고 강하게 혹평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번 회담은 중국으로부터 ‘편을 잘 고르라’, 다시 말해 ‘.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클리어 노사민원센터 상담 책자 제작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 중소기업 및 노동조합의 인사노무관리 지원을 위한 인사노무 실무 핸드북 '클리어 노사민원센터 상담'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책자에는 ▲체불임금·부당해고·산재보상·실업급여 관련 내용 ▲근로기준법 실무 ▲노동조합 운..
박천동 북구청장, 신임 최문태 북부경찰서장 환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5일 신임 인사차 북구청을 찾은 최문태 북부경찰서장과 환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티병원 우경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시티병원 경비근로자로 구성된 '우경회'는 5일 북구청장실에서 지역 저소득세대 의료비 지원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강동고 축제수익금,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강동고등학교는 5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제6회 별빛제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 20만2천500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2동 새마을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5일 농소2동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