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삼다수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가 개최하는 ‘제10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가 제주시 한림읍 블랙스톤 제주에서 3일 막을 올렸다.
이번 대회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하반기 첫 대회로, 8월 6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올해로 10회째는 맞는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의 총상금은 10억원, 우승상금 1억8000만원으로 국내 최정상 여자 골퍼들이 총출동한다.
세계랭킹 2위 고진영(28·솔레어)을 비롯해 디펜딩 챔피언 지한솔(27·동부건설)과 KLPGA 상금 순위 1위 박지영(27·한국토지신탁)과 3위 이예원(20·KB금융그룹), 4위 박현경(23·한국토지신탁), 슈퍼루키 방신실(19·KB금융그룹) 등 132명의 선수가 총출동해 제주를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10주년을 기념해 E(환경)·S(나눔)·G(상생) 콘셉트로 대회를 운영한다. 친환경 대회로 만들기 위해 스텝복과 공식 기념 모자를 페트병 리사이클 소재로 만들었으며, 다 마신 투명 페트병을 모아 ‘플로깅 캠페인’에 참여하면 리사이클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10번 홀은 ‘사랑나눔 버디 기금홀’로 버디를 기록한 개수만큼 개당 20만원씩 적립되는 기부금을 최근 폭우로 피해를 본 수해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도 좋은 뜻에 동참해 총상금의 5%를 함께 전달한다.
이와 함께 제주 추천 선수 선발전을 통해 제주 지역 골프 꿈나무들이 프로로 입문할 기회를 제공해 상생의 축제로 만들었으며, 9번 홀에서 선수들의 티샷이 ‘골프 꿈나무 육성 기부존’에 안착하면, 공 1개당 100만원씩 기부금을 적립해 제주 지역 골프 꿈나무 육성기금으로 전달한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만큼 갤러리 플라자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블랙스톤 제주 수영장을 오픈해 워터 피크닉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룰렛과 퍼팅 이벤트, MUSIC & BBQ파티,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 만드는 소상공인 홍보 부스와 협찬사 홍보 부스들이 함께해 풍성한 이벤트들도 준비했다.
또 골프를 사랑하는 갤러리들을 위해 제주삼다수 후원 선수인 박인비 프로의 골든커리어 그랜드슬램 트로피 전시와 함께 주요 출전 선수 사인회가 운영되며, 장타 대회와 니어핀 콘테스트도 참여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좋은 물로 제품을 만드는 제주 브랜드들을 알리기 위해 지역상생마켓을 처음으로 운영한다. 마켓에서는 제주삼다수로 만드는 비브레이브의 커피를 비롯해 제주맥주의 논알코올 맥주를 경험할 수 있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제주삼다수 마스터스가 10주년을 맞은 만큼 국내 최정상 여자 골퍼들이 참석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골프와 제주삼다수를 사랑하는 모든 분이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국힘 송언석 원내대표, “이재명·시진핑 만남…‘줄 잘 서라’ 경고 회담”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6일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 간 정상회담을 두고 “실질적인 외교·안보 이익은 거의 확보하지 못한 이벤트성 회담”이라고 강하게 혹평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번 회담은 중국으로부터 ‘편을 잘 고르라’, 다시 말해 ‘.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클리어 노사민원센터 상담 책자 제작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 중소기업 및 노동조합의 인사노무관리 지원을 위한 인사노무 실무 핸드북 '클리어 노사민원센터 상담'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책자에는 ▲체불임금·부당해고·산재보상·실업급여 관련 내용 ▲근로기준법 실무 ▲노동조합 운..
박천동 북구청장, 신임 최문태 북부경찰서장 환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5일 신임 인사차 북구청을 찾은 최문태 북부경찰서장과 환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티병원 우경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시티병원 경비근로자로 구성된 '우경회'는 5일 북구청장실에서 지역 저소득세대 의료비 지원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강동고 축제수익금,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강동고등학교는 5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제6회 별빛제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 20만2천500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2동 새마을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5일 농소2동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