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프랑스 '축구명가' 파리 생제르맹(PSG)의 '월드스타' 네이마르가 화끈한 멀티 골을 작렬하며 한여름 무더위에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을 찾은 팬들의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줬다.
또 벤치에서 대기하던 'PSG 신입생' 이강인은 후반 중반 교체로 투입돼 국내 팬들의 뜨거운 환대를 받았다.
PSG는 3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전북 현대와 쿠팡플레이 시리즈 3차전에서 풀타임 활약을 펼친 네이마르의 멀티 골과 '신입생' 마르코 아센시오의 쐐기 골을 합쳐 3-0으로 대승을 거뒀다.
전북 전을 마지막으로 프리시즌 매치 일정을 마친 PSG는 13일 오전 4시 FC로리앙과 2023-2024 프랑스 리그1 1라운드를 치른다.
PSG는 지난 3월 발목 수술을 받고 재활에 힘을 썼던 네이마르가 '깜짝' 선발 출전한 가운데 이강인은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리면서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이에 맞서는 전북은 '관제탑 세리머니'를 노리는 문선민을 중심으로 하파 실바와 한교원을 공격 자원으로 먼저 내보내며 맞불을 놨다.
킥오프 초반 문선민의 활발한 움직임을 앞세워 전북이 득점 기회를 노렸지만 중원과 측면을 오가며 서서히 컨디션을 끌어올린 네이마르의 화려한 발놀림을 앞세운 PSG가 공격 빈도를 높였다.
전반 10분 네이마르가 중원에서 정교한 공간 패스를 넣어주자 위고 에키티케가 페널티지역에 오른발 슛으로 전북을 위협했다. 전반 26분에는 이스마엘 가르비의 오른발 슛이 오른쪽 옆 그물에 꽂히기도 했다.
PSG는 전반 37분 페널티지역 왼쪽 앞에서 네이마르가 시도한 기습적인 왼발 슛이 골키퍼 선방에 막혀 크로스바를 넘기도 했다.
결국 PSG의 선제골은 네이마르의 발끝에서 나왔다.
네이마르는 전반 40분 페널티아크에서 볼을 이어받아 뛰어난 키핑 능력을 보여주며 전북 수비진의 압박을 견뎌내더니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오른발 슛을 때렸다.
네이마르의 발을 떠난 볼은 전북 수비수 몸에 맞고 살짝 굴절된 뒤 골대로 빨려 들어갔다.
부상 복귀전에서 골까지 기록한 네이마르는 국내 팬들의 함성 속에 골 세리머니를 펼쳤다.
네이마르는 전반 42분에도 최전방으로 쇄도하는 에키티케에게 정확한 침투패스로 슈팅 기회까지 만드는 등 경기 조율과 득점까지 책임지며 '월드클래스'의 기량을 과시했다.
전반을 0-1로 끝낸 전북은 후반 시작과 함께 송민규, 구스타보, 백승호, 이동준, 아마노 준 등 주전급 공격자원을 모두 투입하며 승부수를 걸었다.
전북은 후반 4분 이동준의 강력한 오른쪽 측면 크로스를 송민규가 골 지역 정면에서 오른발로 방향을 바꾼 게 골대를 향하지 못하고 아쉬움을 남겼다.
PSG도 후반전 선수 교체를 시작했고, 벤치에서 대기하던 이강인이 마침내 후반 23분 그라운드에 투입됐다.
지난 6월 축구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부산 팬들과 만났던 이강인은 이번엔 PSG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팬들에게 다시 인사를 했다. 이강인은 중앙 미드필더로 투입됐다.
네이마르는 PSG의 추가 골도 담당했다.
후반 38분 왼쪽 측면에서 파비안 루이스의 침투패스를 받은 네이마르는 기막힌 라인브레이킹으로 쇄도한 뒤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로 추가 득점까지 터트렸다.
네이마르의 두 번째 골이 터지자 이강인이 가장 먼저 다가와 하이 파이브를 나누며 세리머니를 펼쳤다.
이강인의 볼 터치 기회가 많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지만 PSG는 후반 43분 아센시오의 쐐기 골로 3-0 승리를 매조졌다.
국힘 송언석 원내대표, “이재명·시진핑 만남…‘줄 잘 서라’ 경고 회담”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6일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 간 정상회담을 두고 “실질적인 외교·안보 이익은 거의 확보하지 못한 이벤트성 회담”이라고 강하게 혹평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번 회담은 중국으로부터 ‘편을 잘 고르라’, 다시 말해 ‘.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클리어 노사민원센터 상담 책자 제작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 중소기업 및 노동조합의 인사노무관리 지원을 위한 인사노무 실무 핸드북 '클리어 노사민원센터 상담'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책자에는 ▲체불임금·부당해고·산재보상·실업급여 관련 내용 ▲근로기준법 실무 ▲노동조합 운..
박천동 북구청장, 신임 최문태 북부경찰서장 환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5일 신임 인사차 북구청을 찾은 최문태 북부경찰서장과 환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티병원 우경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시티병원 경비근로자로 구성된 '우경회'는 5일 북구청장실에서 지역 저소득세대 의료비 지원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강동고 축제수익금,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강동고등학교는 5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제6회 별빛제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 20만2천500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2동 새마을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5일 농소2동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