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미네소타 공식 홈페이지 영상 캡처미국프로축구 메이저리그 사커(MLS) 미네소타 유나이티드에서 뛰는 정상빈이 승부차기 마지막 키커로 나서 팀 승리를 이끌었다.
미네소타는 9일(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의 알리안츠 필드에서 열린 2023 리그스컵 16강전 톨루카FC(멕시코)와 경기에서 2-2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2 승리를 거뒀다.
후반 36분 교체 선수로 투입된 정상빈은 팀이 승부차기 3-2로 앞선 상황에서 네 번째 키커로 나와 미네소타의 8강 진출을 확정하는 득점을 올렸다.
정상빈이 오른발로 찬 슛은 상대 골키퍼가 뻗은 손에 맞았지만 그대로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이로써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의 프로팀들이 출전해 경쟁하는 컵 대회인 리그스컵의 8강 대진은 미네소타-내슈빌, 로스앤젤레스-몬테레이, 필라델피아-케레타로, 마이애미-샬럿의 경기로 치러진다.
8강에 오른 팀 가운데 몬테레이와 케레타로는 멕시코 팀이고, 나머지 6개 구단은 모두 미국 클럽이다.
정상빈이 속한 미네소타가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가 이끄는 마이애미와 만나려면 두 팀 다 결승까지 올라가야 한다.
국힘 송언석 원내대표, “이재명·시진핑 만남…‘줄 잘 서라’ 경고 회담”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6일 이재명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 간 정상회담을 두고 “실질적인 외교·안보 이익은 거의 확보하지 못한 이벤트성 회담”이라고 강하게 혹평했다.송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번 회담은 중국으로부터 ‘편을 잘 고르라’, 다시 말해 ‘.
북구 노사민정협의회, 클리어 노사민원센터 상담 책자 제작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 북구 노사민정협의회는 지역 중소기업 및 노동조합의 인사노무관리 지원을 위한 인사노무 실무 핸드북 '클리어 노사민원센터 상담'을 제작해 배부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책자에는 ▲체불임금·부당해고·산재보상·실업급여 관련 내용 ▲근로기준법 실무 ▲노동조합 운..
박천동 북구청장, 신임 최문태 북부경찰서장 환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5일 신임 인사차 북구청을 찾은 최문태 북부경찰서장과 환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티병원 우경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시티병원 경비근로자로 구성된 '우경회'는 5일 북구청장실에서 지역 저소득세대 의료비 지원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박천동 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강동고 축제수익금,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강동고등학교는 5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제6회 별빛제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 20만2천500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2동 새마을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5일 농소2동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