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미국 하와이 제도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현재까지 마우이섬에서만 최소 53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
하와이주 마우이 카운티는 마우이섬 라하이나 일대에서 현지 시각 10일 현재 이번 산불로 인한 사망자가 53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전날 밤 집계한 36명보다 17명 늘어난 것이다.
조시 그린 하와이 주지사는 이번 화재 사망자 수가 큰 폭으로 늘어날 수 있어 두렵다고 밝히기도 했다.
카운티 당국은 부상자도 수십 명 보고됐으며 긴급 대피소 4곳과 공항에 주민과 관광객 4천여 명이 대피했다고 전했다.
특히 주택 등 건물 천7백여 채가 불에 타 파괴되면서 2천 명 이상이 지난밤에 대피소에서 머물렀다.
소방당국은 바람이 약해지면서 헬기를 동원해 불을 끄고 있지만 아직까지 불길이 잡혔다는 보고는 접수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당국은 정확한 피해 규모를 집계하지 못하고 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현지시각 10일 하와이를 재난지역으로 승인하고 긴급 지원을 지시했다.
5백여 명의 현지 교민과 한인 관광객의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은 가운데 일부 교민은 재산 피해를 본 것으로 전해졌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