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성황리에 마쳐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회장 김학민)는 지난 13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 남구청(사진제공) 김학민 회장 등 자유총연맹 회원 30여 명은 지난 13일 대명사회복지관에 모여 직접 엿물을 달이고 고춧가루 및 메주가루 등을 배합하여 고추장 380통을 만들었다....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지역사회 진로 탐색의 기회가 부족한 교육복지이음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 체험활동을 지원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9~11일 2박 3일간 서울 일원에서 지역 대학 탐방과 직업 체험으로 구성된 ‘꿈 시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교육복지이음학생, 교육복지안전망센터 통합지원 학생 33명과 교육복지이음단 8명 등 모두 41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대학 탐방으로 서울대학교, 성균관대학교를 방문해 대학과 연계된 다양한 직업군을 찾아 직업 카드를 작성하는 진로 탐색 임무(미션)를 수행하고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규장각과 성균관을 방문했다.
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인 ‘하자센터’를 방문해 사회 참여형 진로 탐색 활동도 했다.
체험활동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울산지역 특성과 연계한 숙련 기술 스타트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전기자동차’와 ‘태양광 고래 무선충전기’를 직접 만들어 봤다.
서울시 문화 탐방으로 한강공원, 롯데타워를 방문하고 대학로에서 연극 관람도 했다.
서대문 형무소를 방문해 울산 출신 독립운동가 수형표를 직접 찾아보는 임무를 수행하면서 우리의 역사도 알아보았다.
울산시교육청은 참가 학생들의 안전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4명당 1인씩 교육복지이음단원을 멘토로 배치해 학생들의 건강과 일상생활을 촘촘하게 관리했다.
교육복지이음단원은 맞춤형 진로 탐색 활동의 효과를 높이고자 촉진 활동도 함께 했다.
대학 진학에 고민이 많았던 김○○ 학생은 “텔레비전에서만 보던 서울대학교 상징물을 직접 보고 사진을 찍으면서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서울대학교에 가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평소에 한강을 꼭 와보고 싶었다는 박○○ 학생은 “직접 한강에 가서 라면을 먹어본 것이 꿈만 같았고, 처음으로 연극을 봤는데 너무 가까워서 깜짝 놀랐다”며 “이번 탐방은 태어나서 처음 해본 것이 너무 많아 오랫동안 기억날 것 같다”고 말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에서 학습·정서·돌봄에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해 심리·정서적 회복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국무총리,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무장애(Barrier-free) 관광수용태세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19일(수) 관광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무장애 관광지, 울산광역시 태화강 국가정원을 방문했다. * 참석 : (울산광역시) 김두겸 울산시장, 문화체육관광국장, 녹지정원국장(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ㅇ 김 총리는 지난 10월 국무회의에서 ...
'신안 여객선 좌초' 탑승자 267명 전원 구조...해경, 승객 전원 목포로 이송 중
급 여객선 퀸제누비아2호에 타고 있던 승객 246명과 승무원 21명 등 총 267명을 모두 구조(사진ㅇ(사진=중앙일보뉴스 화면 캡쳐)[뉴스21 통신=추현욱 ]전남 신안 해상에서 좌초된 대형 여객선에 타고 있던 승객과 승무원 267명이 해경에 의해 모두 구조됐다.목포해양경찰은 19일 오후 11시 27께 신안군 장산도 남방 족도에 좌초돼 있던 2만6546t급 여.
한국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성황리에 마쳐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회장 김학민)는 지난 13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 남구청(사진제공) 김학민 회장 등 자유총연맹 회원 30여 명은 지난 13일 대명사회복지관에 모여 직접 엿물을 달이고 고춧가루 및 메주가루 등을 배합하여 고추장 380통을 만들었다....
대구 남구청,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겨울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구청)사진제공남구청은 “현장 중심의 사전대비 및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종합대책을 수립...
울주군,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릴레이 개장식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개장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군의원,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일찻집 모금액 취약계층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 김수복)가 지난 18일 사랑의 열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운영한 일일찻집 모금액 212만원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들은 올해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기간에 취약계층 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커피와 차를 판매...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명희, 방승일)가 19일 언양읍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했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