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구립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풍성
  • 권혁진 기자
  • 등록 2023-08-18 17:11:26

기사수정
  • 7개 구립도서관에서 주제별 강연, 공연, 체험 등...22일부터 접수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 구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구립도서관 7개관에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작가와의 만남, 강연,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50여 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도서관별 주요 행사를 살펴보면, 중앙도서관은 '옛 이야기와 전통문화'를 주제로, '옛 이야기로 듣는 우리 음악, 좋을씨고' 이효분 작가와의 만남, 인형극, 샌드아트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연과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염포양정도서관은 '모두의 그림책'을 주제로, '어른의 그림책' 황유진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해 함께 읽는 북구의 책 연계 프로그램으로 메일함을 비우면 도서 대출권수를 2배로 늘려주는 '메일함 비우기'를 진행한다.

 

명촌어린이도서관은 'AI시대, GPT피엔스가 되는 법'을 주제로, '3D펜으로 창작하기', 'AI로봇코딩 만들기' 등 미래시대를 대비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매곡도서관은 '00과 가까워지기'를 주제로, '속담과 가까워지기-원유순 작가와의 만남', 아트그룹 아뮤즈의 시낭송과 함께하는 '시와 가까워지기-뮤직 북 콘서트' 등 오감이 즐거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기적의 도서관은 '너의 독서를 응원해'를 주제로, '수영장에 간 아빠' 유진 작가와의 만남, 그림책 매듭놀이 '소원 팔찌와 걱정인형 키링 만들기'를 진행한다.

 

농소1동도서관은 '도서관을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중장년 대상 특강 '민화 모란도 그리기'와 독서퀴즈를 통해 도서 선물을 받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농소3동도서관은 '취미는 도서관'을 주제로, 방송인 정윤지와 함께하는 '커피와 음악을 사랑한 작가들의 인생을 바꾼 루틴이야기'와 청년 대상 특강 '마음휴식 핸드니팅 자이언트 얀 가방 만들기'를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아보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북구 구립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접수는 오는 22일부터 가능하며, 도서관별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북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북구 구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 9월에는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방문해 책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어 봤으면 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뉴스21, 경기북부 10개 시·군·구,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골목시장 디지털 전환 추진 뉴스21이 의정부, 포천, 양주, 동두천시와 협력해 골목시장과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K-문화 확산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결제 수요 증가와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핵심 사업은 시장 내 점포에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보급하는 것이다.키오스크에.
  5. 북구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절주·금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4일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오치골공원에서 절주·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6.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7. 고양시, 오는 16일 ‘2025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제2자유로 교통통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6일 ‘202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라 고양시 주요 도로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2025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광복80주년 정부 기념사업으로 손기정기념재단과 스포티비뉴스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