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성황리에 마쳐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회장 김학민)는 지난 13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 남구청(사진제공) 김학민 회장 등 자유총연맹 회원 30여 명은 지난 13일 대명사회복지관에 모여 직접 엿물을 달이고 고춧가루 및 메주가루 등을 배합하여 고추장 380통을 만들었다....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반영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미래형 학교 공간 조성을 위한 담당 직원들의 역량 강화 지원에 나섰다.
지난 17~18일 1박 2일 일정으로 경남 사천시 용남중‧고등학교와 부산 알로이시오기지 1968을 탐방했다.
이번 탐방에는 21~22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새 단장(리모델링) 대상 학교 9교와 사용자 참여 설계를 진행할 23년 대상학교 2교의 학교 관계자(교장 또는 교감, 행정실장, 담당교사), 교육청 시설 업무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경남 사천시 용남중‧고등학교와 부산 알로이시오기지 1968 현장을 방문해 우수 시설 조성과 교육과정 연계 운영 사례를 견학했다.
울산시교육청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반영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담당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2019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선정된 용남고등학교는 교사동 전면 개축 대상 학교로 ‘새로운 가치와 문화를 창출하는 미래인재 양성’ 비전을 수립하고, 지난해 2월 착공해 올해 5월 준공됐다.
이 학교는 창의융합학습공간, 도서 미디어 센터, STEAM 스튜디오&메이커 스페이스, 이동 수업이 잦은 학생들이 개인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홈베이스, 중앙광장 등의 공간이 마련돼 있다.
특히 융합수업이 가능한 창의융합학습공간과 프로젝트 학습, 학생들의 소통과 버스킹이 가능한 광폭계단형 중앙광장(도서관과 홈베이스 연결, 스튜디오,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 연결) 등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는 공간을 구축하고 미래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부산광역시 서구 감천로에 있는 알로이시오기지 1968은 2021년 부산 건축상 대상, 대한민국 공간문화 대상을 받은 우수시설로 폐교를 지역주민과 학생의 복합교육 문화공간으로 새단장한 시설이다.
참석자들은 알로이시오기지 1968을 설계한 우대성 건축사의 설명을 들으며 시설을 견학했다. 우 건축사는 건축 방향(더불어 나누는 곳)과 공간 설계의 의미, 주안점을 직접 설명했다.
특히 알로이시오기지 1968은 기존 시멘트 구조를 걷어내고 텃밭과 햇빛, 빗물을 이용해 도심에서 자연을 느끼며 체험하는 곳으로 조성됐다. 이곳은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목공, 요리, 제빵, 수경재배, 옥상 텃밭, 별 관찰, 진로 체험 등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견학에 참여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관계자들은 “이번 견학은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지속가능 환경교육, 창의융합교육, 스마트교육 등 아이디어를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교육 주체들의 참여와 협력으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형관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은 “교육공동체가 힘을 모아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에 맞는 새로운 학교를 조성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국무총리,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무장애(Barrier-free) 관광수용태세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19일(수) 관광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는 무장애 관광지, 울산광역시 태화강 국가정원을 방문했다. * 참석 : (울산광역시) 김두겸 울산시장, 문화체육관광국장, 녹지정원국장(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ㅇ 김 총리는 지난 10월 국무회의에서 ...
'신안 여객선 좌초' 탑승자 267명 전원 구조...해경, 승객 전원 목포로 이송 중
급 여객선 퀸제누비아2호에 타고 있던 승객 246명과 승무원 21명 등 총 267명을 모두 구조(사진ㅇ(사진=중앙일보뉴스 화면 캡쳐)[뉴스21 통신=추현욱 ]전남 신안 해상에서 좌초된 대형 여객선에 타고 있던 승객과 승무원 267명이 해경에 의해 모두 구조됐다.목포해양경찰은 19일 오후 11시 27께 신안군 장산도 남방 족도에 좌초돼 있던 2만6546t급 여.
한국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성황리에 마쳐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자유총연맹 대구남구지회(회장 김학민)는 지난 13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 남구청(사진제공) 김학민 회장 등 자유총연맹 회원 30여 명은 지난 13일 대명사회복지관에 모여 직접 엿물을 달이고 고춧가루 및 메주가루 등을 배합하여 고추장 380통을 만들었다....
대구 남구청,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겨울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구청)사진제공남구청은 “현장 중심의 사전대비 및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종합대책을 수립...
울주군,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릴레이 개장식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개장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군의원,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일찻집 모금액 취약계층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 김수복)가 지난 18일 사랑의 열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운영한 일일찻집 모금액 212만원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들은 올해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기간에 취약계층 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커피와 차를 판매...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명희, 방승일)가 19일 언양읍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했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