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합동캠페인 임정훈 기자
  • 기사등록 2023-08-30 18:19:1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울산 동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홍보매체 운영을 시작으로 9월 한 달간 심뇌혈관질환 사업의 주요 질환에 대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년 캠페인 주제는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로 스스로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예방관리하자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심뇌혈관 질환의 정상수치 및 9대 생활수칙을 집중 확산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추진이 필요하다.

 

동구보건소는 다양한 형태의 홍보매체(현수막, 울산동구보건소 카카오톡채널, 디지털게시대 등)를 활용하여, 심뇌혈관질환의 인식개선 및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며 관내 지역주민의 접근성이 높은 장소에 홍보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혈압, 혈당 등 수치측정 체험 후 자가관리 방법 안내 및 상담 등 운영 할 계획이다.

 

아울러 심뇌혈관질환의 뇌졸중 조기증상 인지율 및 심근경생 조기증상 인지율이 낮은 4개동(화정동, 대송동, 일산동, 남목 3)의 일반음식점 대상으로 일상에서 걷고 물마시기, 나트륨 지방 줄이기, 자기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알기로 건강생활습관 내용으로 제작한 홍보용 앞치마를 제공하여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을 위한 건강증진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 할 예정이다.

 

동구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의 지속적인 홍보와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