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뚜르 드 디엠지 국제청소년 도로 자전거 대회 3일차
  • 조기환
  • 등록 2023-09-04 14:19:59

기사수정

▲ 사진=Tour de DMZ


강원도 철원 종합운동장에서 인제 체육관까지 141.8km를 달린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23 국제청소년 도로 자전거대회’ 3일째 경기에서 핀란드 국가대표팀 캐스퍼 보르맨스(BORREMANS kasper) 선수가 3시간 37분 53초의 기록으로 구간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종합 역시 8시간 06분 51초의 기록으로 캐스퍼 보르맨스(BORREMANS kasper) 선수가 차지했다.


구간 2위에는 일본 국가대표팀 와타나베 이키(WATANABE lkki)선수가, 3위에는 미국(이에프 에듀케이션 온투/EF EDUCATION-ONTO) 네프 핸리(NEFF Henry) 선수가 각각 올랐다.


산악구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선수에게 수여되는 K.O.M(킹 오브 마운틴) 역시 3구간 우승자인 핀란드 국가대표팀 캐스퍼 보르맨스(BORREMANS kasper)선수가 차지했다.


이날 경기 중 우리나라 선수로는 양양고등학교 임종원 선수가 개인 구간 3시간 38분 40초로 15위를 기록하며 우리나라 선수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3구간까지의 단체종합 선두는 일본대표팀이 자치했다.


이날 같은 코스에서 열린 동호인 대회 ‘Tour de DMZ 2023 마스터즈 사이클투어’는 3구간을 끝으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ENGINE11-HOMEBIKE의 김태형 선수는 오늘 경기에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며 개인구간 우승을 차지했고, 2위는 WATTS Racing H 이서준 선수, 3위는 첼로 로켓 R의 박의현 선수가 각각 차지했다.


개인종합 역시 ENGINE11-HOMEBIKE의 김태형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엘로우 저지의 주인공이 됐으며, 26세 이하 선수 중 가장 성적이 좋은 선수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영 라이더 역시 ENGINE11-HOMEBIKE의 김태형 선수가 차지했다.


또한 만 45세 이상 선수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골드 라이더에는 OVERPACE-F의 정재섭 선수가 골드닷저지를 차지했고, 베스트 우먼라이더에는 첼로 로켓 T의 김미소 선수가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마지막으로 단체종합으로는 탑스피트 T팀이 수상하며, 동호인 대회인 ‘마스터즈 사이클투어’는 끝을 맺었다.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23 국제청소년 도로 자전거대회’ 넷째 날인 9월 4일(월)에는 인제 체육관에서 고성 통일안보공원까지 총 73.3km를 달리며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한편 9월 1일 개막된 ‘뚜르 드 디엠지(Tour de DMZ) 2023 국제자전거대회’는 5일 동안 인천과 경기, 강원 9개 시·군 DMZ 접경지역 532.6km를 달리며 9월 5일 양구에서 대장정의 막이 내린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3.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4. 뉴스21, 경기북부 10개 시·군·구,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골목시장 디지털 전환 추진 뉴스21이 의정부, 포천, 양주, 동두천시와 협력해 골목시장과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K-문화 확산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결제 수요 증가와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핵심 사업은 시장 내 점포에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보급하는 것이다.키오스크에.
  5.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 북구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절주·금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4일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오치골공원에서 절주·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7. 고양시, 오는 16일 ‘2025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제2자유로 교통통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6일 ‘202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라 고양시 주요 도로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2025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광복80주년 정부 기념사업으로 손기정기념재단과 스포티비뉴스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