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시, 2023년 G-Housing 리모델링 사업 추진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9-11 16:18:58
기사수정

▲ 사진=여주시



여주시는 지난 6일 관내 민간업체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G-Housing 사업을 통해 주거취약계층 장애인 가구에 화장실 리모델링, 도배, 장판, 방 문턱 제거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하였다.


G-Housing 사업은 민간자원을 활용해 차상위, 독거노인, 장애인 등 주거취약계층에게 거실, 화장실, 부엌 등 개·보수를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집수리 사업이다.


여주시 관내 8개 민간업체(삼덕종합건설, 합동공구, 진그린, 한국enc, 두원개발, 사람과나무, 농민마트, 세종타일)가 협업해 실비지원 및 재능기부로 운영된다.


이번 사업 대상자는 연로한 부모의 보호 아래 있던 장애인으로 독립이 필요한 가구였으나 형편이 마땅치 않아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 또한 집 내부에서도 휠체어를 통해서만 이동이 가능하여 생활의 불편함이 컸으나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집 전체를 편리하게 리모델링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되었고 독립이라는 꿈을 이루게 되었다.


대상자는 감사의 편지를 통해 “장애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 저에게는 너무나 큰 희망과 힘이 되었습니다. 아직도 이 사회에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분들의 손길이 있어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저의 앞날에 디딤돌이 되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려운 이웃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G-Housing 사업에 참여해주신 관내 업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나눔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이 계속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2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