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동구청과 학교복합공간 조성 협력 - - 교육·돌봄·체육시설 설치, 교육부 공모사업에도 신청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9-12 19:44:5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12일 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남목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남목초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조성과 운영에 관한 협약을 했다.

 

울산 동구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천창수 교육감과 김종훈 동구청장, 황재윤 강북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4월 울산 동구청과 한 학교시설복합화 업무협약에 따라 남목초에 설치하는 학교복합시설의 규모, 사업비 분담, 건물 소유권 등의 복합화 시설조성과 관리·운영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다.

 

학교시설복합화는 교육청과 지자체, 학교가 협력해 학교와 지역에서 필요한 교육·돌봄·체육·문화시설 등을 복합적으로 설치해 학교와 지역의 상생 구조를 만드는 사업을 뜻한다.

 

남목초 인근 지역은 인구·상가 밀집 지역으로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보육시설이 부족하고, 주차난, 학생 통학 안전 문제 등으로 이를 해소해 달라는 지역주민들의 요구가 계속 제기돼 왔다.

 

이에 울산시교육청은 울산 동구청과 협력해 남목초 학교 부지에 공영주차장으로 지하 1~2층 총 150면의 주차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활용되지 않던 학교 밖 관사 부지에도 어울림센터를 건립해 공동육아 나눔터, 주민운동시설 등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비는 140억 원이며, 울산 동구청이 전액 부담한다.

 

천창수 교육감은 이번 사업추진으로 지역주민들의 주차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초등학생 돌봄교실을 확대해 학교가 학생과 주민이 함께하는 성공적인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나아가 학교가 지역사회에서 상생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울산시교육청은 올해 교육부가 추진하는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남목초(동구) 내 남목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신청했다.

 

남목복합커뮤니티센터는 울산 동구청과 함께 조성하는 공영주차장, 어울림센터를 포함해 다목적 강당, 방과후교실, 운동장을 갖춘 시설로 조성된다. 사업비 226억여 원을 들여 본관 건물은 20262월에 완공하고, 운동장 재구조화를 포함한 나머지 시설 공사는 2027년 상반기에 완공할 계획이다. 공모에 선정이 되면 사업비로 교육부 846,000만 원과 국비 726,000만 원, 지방비 69억여 원, 모두 226억여 원을 지원받게 된다.

 

공모 결과는 공모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이달 발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2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기도 국방부와 상생발전협의회 개최로 2024년 상반기 군관련 현안 회의 개최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에서 야식(夜識) 해요~ 직장인과 상공인 이동불편한 시민들 힘 내세요
  •  기사 이미지 전북자치도, 재난안전산업 R&D 기술공모에 차수문 분야 선정 쾌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