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시, “추석 명절 물가안정 캠페인” 실시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9-27 16:04:52
기사수정

▲ 사진=여주시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3년 추석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지난 25일 한글시장 및 세종시장 일대에서 경기도청, 여주시 소비자단체 및 관계공무원이 함께  참여해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농축수산물의 가격 인상에 대한 불안 등에 대처하고자 실시 되었으며, 상인들에게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참여 홍보 리플릿을 배포하여 공정한 상거래질서 확립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여주시는 「추석명절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2023. 9. 15. ~ 9. 27.)」을 운영하여 개인서비스요금, 농축수산물, 추석 성수품 등의 시장 가격 동향을 파악 중점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일자리경제과·농업정책과·축산과·보건행정과가 함께 합동 지도·단속반을 편성하여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원산지 표시 △계량위반 섞어팔기 등 가격안정을 위한 홍보와 불공정거래 행위 근절을 위한 지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주시 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이 우리 지역 상권을 이용해 주기를 당부하며, 물가 걱정 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물가안정 관리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3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