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7일 북구청 광장에서 과학한마당 개최 - 과학체험, 과학콘서트 등 프로그램 다채 권혁진 기자
  • 기사등록 2023-10-04 11:27:21
기사수정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오는 7일 북구청 광장에서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과학한마당을 마련한다.

 

'꿈을 키우는 과학여행'을 주제로, 과학체험과 수업, 과학콘서트 등이 준비돼 있다.

 

체험형 부스에서는 탄소중립 베스밤 LED진동카 열감지 슬라임 야간 안전지킴이 등 14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당일 현장 사전예약 참여로 오전 2, 오후 4회로 진행되는 수업형 부스에서는 동남권과학창의진흥센터(울산대학교) 협력 기관의 대표 프로그램인 라탄방진 냄비받침 만들기(창원대학교) 마블태양계 행성 목걸이 만들기(포항공과대학교) 5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과학콘서트에서는 과학 관련 상식 퀴즈를 풀어보는 과학골든벨을 시작으로, 게임을 주제로 한 멘토의 과학특강, 해산물 관련 과학마술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혁신교육지구 협력강사인 마실강사 팀에서 뚝딱공예, 아동요리, 창의전래놀이 등 놀이마켓을 운영하고, 핸드메이드 플리마켓도 열어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북구 과학한마당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북구 관계자는 "이번 과학한마당을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에 더 흥미를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다양한 과학 체험을 하고 과학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과학한마당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0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