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유호진)는 지난 4일 여주대학교 콘서트홀에서 9월 21에 진행했던 환경교육에 이어 고려사이버대학교 오수길 교수의 ‘지속가능발전목표와 ESG의 이해’라는 주제로 시민교육을 실시하였다.
번 교육에는 여주대학교 학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및 여주도시관리공단 직원을 포함한 여주ESG 추진협의체 구성원과 여주시민 등 6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지속가능한 여주시를 위해서 필요한 지속가능발전목표와 ESG에 대한 개념에 대한 내용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지역자원의 발굴과 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과 연계와 통합을 통한 지속가능성 확보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여주ESG 추진협의체는 마을 등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서포터즈의 활동을 시작하고 주민들에게 지속가능발전목표 등을 안내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이 어렵고 멀리 있는 것이 아닌 우리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시민분들에게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여주대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활동을 통해 더욱 의미있는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