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eSPA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한국e스포츠협회가 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와 함께 e스포츠 산업의 활성화와 새로운 아마추어 e스포츠 문화 창출을 위해 지난해 선보였던 ‘한화생명 LoL 점령전’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다고 4일(수) 밝혔다.
한화생명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29일(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battlica.com/hle)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총상금은 2,600만 원이며 모집 완료 후 11월 4일(토) ‘챔피언선발전’을 시작으로 2024년 2월 4일(일)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도전하라, 점령하라’라는 대회 슬로건에 맞춰 챔피언 타이틀을 방어하기 위한 팀과 이에 도전하는 팀들 간의 매치업으로 진행되는 경기 방식인 ‘도장 깨기’를 대회에 도입함으로써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어냈던 한화생명e스포츠는 이번 대회에서도 동일한 컨셉으로 대회 처음부터 끝까지 참가자에게 지속적인 경쟁 기회를 부여하고 나아가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됐었던 지난 대회와는 다르게 LoL을 즐기는 만 12세 이상의 대한민국의 아마추어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전보다 참가 대상이 확대된 만큼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동시에 더 많은 게이머에게 LoL의 매력을 전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회가 운영되는 3개월간 리그전이 운영된다. 이 기간에는 매일, 매주 단위로 매치업이 진행되며 참가팀들은 자신들의 매치를 원하는 일정과 시간에 신청하는 방식으로 리그전을 진행해 나간다. 리그전 외에도 최다 챔피언 타이틀을 보유한 팀과 누적 포인트를 가장 많이 쌓은 최상위권 팀 간의 맞대결을 펼치는 ‘왕중왕전’도 운영된다. 리그전 전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회의 최종 우승팀을 결정하는 왕중왕전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화생명 LoL 점령전에서만 볼 수 있던 차별화 요소 중 하나인 '점령 깃발’은 시즌2에서도 운영된다. 퀘스트 달성 시 이벤트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깃발을 제공하는 ‘점령 깃발’ 제도는 참가자들에게 대회의 지속적인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의욕을 고취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시, 사랑상품권 1000억원 발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2026년 한 해 동안 총 일천억원 규모의 정읍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정읍시는 연중 안정적인 상품권 공급을 통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확정된 판매 정책에 따라 정읍사랑...
울산시의회 김종섭 부의장, 공립유치원 현장 목소리 청취… “방과후 전담사 운영 개선 모색”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부의장(교육위원)이 공립유치원의 원활한 운영과 방과후 과정 내실화를 위한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김종섭 부의장은 지난 6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교원단체총연합회 및 관내 공립유치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견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의 핵심 의...
광주시-시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시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기획단장인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과 실국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윤창모 정책기획관이 광주.
고양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예비비 지출, 변상책임 없다"
고양시가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를 예비비로 지출한 사안에 대해 자체 특정감사를 벌여 '변상 책임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문제가 된 예산은 2023년 7월 집행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 7천500만원이다.고양시는 본예산이나 추경에 편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예비비로 비용을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