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회 여주선비장터축제 성공적으로 개최 장은숙
  • 기사등록 2023-10-16 17:30:20
기사수정

▲ 사진=여주시


제3회 여주선비장터축제가 10월 14일(토)부터 16일(일)까지 이틀 간 여주시 가남읍 태평리 대신천변 일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가남읍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고광만)가 주관한 여주선비장터축제는 가남읍의 태평리의 옛 지명인 ‘선비’와 가남 5일장이 열리는 것을 접목시켜 보자는 주민들의 아이디어가 모여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되었으며, 주민 주도참여 축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제3회 여주선비장터축제는 14일(토) 개막식을 시작으로 15일(일)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 장터, 농특산물 부스 등 방문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하는 참신한 운영으로 많은 인파가 몰렸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가족들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에어슬라이드 및 바운스 등의 3종 키즈존을 설치하고,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페이스 페인팅, 냅킨아트 만들기, 소방 안전 어린이 체험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축제기간동안 운영한 여주시 농·특산물 홍보· 판매 부스에서는 가남읍의 대표 농· 특산물인 쌀, 가지, 땅콩, 여민락주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였고, 방문객들에게 나누어준 홍보용 여주쌀은 구입으로까지 이어져 지역 주민들에게 큰 기쁨을 주었다.


또한, 평양권설경예술단의 공연과 김혜연, 박세욱, 조엘라 등의 초청가수와 함께 관람객들의 흥응 돋구고 노래자랑에 참여한 주민들은 함께 어우러지며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이날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먹거리와 볼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아이들과 방문객들을 세심하게 신경써주는 축제 운영에 감탄했다”며, “간만에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가남읍축제추진위원회와 함께 축제를 총괄한 이복환 가남읍장은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또 지역 주민들에게 힘을 보태주신 것에 큰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여주선비장터축제가 대표적인 여주시의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철저한 피드백으로 앞으로 더 나은 축제로 보답하겠다”고 다짐의 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