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L홈페이지KBL은 ‘KCC와 함께하는 2024 KBL 유망선수 해외연수 프로젝트’ 참가자 선발을 위한 실기 평가를 실시한다.
해외연수 프로젝트 실기 평가는 10월 29일(일) 9시 30분부터 13시까지 고양 소노 아레나 보조체육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해외연수 프로젝트는 고등학교 1학년으로 제한하여 선발했던 지난해와 달리 중학교 3학년까지 대상자를 확대하여 중·고등부 엘리트 선수 총 34명이 실기평가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실기평가는 5대5 트라이아웃으로 진행되며 선수 경력, 포지션, 신장을 고려해 출전 시간을 균등하게 배분할 예정이다. KBL은 경력 및 실기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중·고등부 각각 상위 4명씩 총 8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11월 2일(목)에 진행되는 면접을 통해 중·고등부 각각 2명씩 총 4명의 선수를 최종 선발한다.
유망 선수 기량 향상 및 국제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해외연수 프로젝트는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다. 프로젝트 참가자로 최종 선발된 4인은 오는 1월부터 2월까지 미국 플로리다 브레이든턴 IMG 아카데미에서 교육 연수를 받을 예정이다.
정읍시, 사랑상품권 1000억원 발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2026년 한 해 동안 총 일천억원 규모의 정읍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정읍시는 연중 안정적인 상품권 공급을 통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확정된 판매 정책에 따라 정읍사랑...
울산시의회 김종섭 부의장, 공립유치원 현장 목소리 청취… “방과후 전담사 운영 개선 모색”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부의장(교육위원)이 공립유치원의 원활한 운영과 방과후 과정 내실화를 위한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김종섭 부의장은 지난 6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교원단체총연합회 및 관내 공립유치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견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의 핵심 의...
광주시-시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시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기획단장인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과 실국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윤창모 정책기획관이 광주.
고양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예비비 지출, 변상책임 없다"
고양시가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를 예비비로 지출한 사안에 대해 자체 특정감사를 벌여 '변상 책임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문제가 된 예산은 2023년 7월 집행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 7천500만원이다.고양시는 본예산이나 추경에 편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예비비로 비용을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