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진접읍,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로 이웃사랑 실천 김만석
  • 기사등록 2023-11-01 17:37:45
기사수정

▲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진접읍 새마을부녀회(회장 황희옥)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태영)는 지난달 31일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진접읍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주관했으며,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북부분소,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철마기업인회, 부평리기업인회, 석천건설, 하나건설, 선후회, 진접농협임직원, ㈜팔마미트, 내곡4리이장, 금곡4리이장, 동진푸드, 도성케미칼, ㈜동성EPS 등 지역의 많은 후원 속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단체 회원,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여해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서 올해 초부터 연평리 유기농 텃밭에서 손수 키운 배추와 무 등으로 정성을 다해 김장김치 3,000포기 약 500상자를 준비했다.


황희옥 회장은 “직접 만든 김장김치를 통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윤경배 진접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주신 분들을 비롯해 이번 김장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김장김치는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과 마을 경로당에 전달됐으며, 진접읍 새마을부녀회는 각종 행사 및 봉사활동 참여, 사랑의 김장 담그기, 어버이날 행사 등 지역 곳곳에서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59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