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제20회 보육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김만석
  • 기사등록 2023-11-02 17:30:45
기사수정

▲ 사진=은평구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달 31일 ‘제20회 보육인의 날’을 맞아 보육 발전에 기여한 우수 보육교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등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구청 은평홀에서 진행된 보육인의 날 행사는 은평구 보육교직원의 노고에 대해 위로와 격려를 하고, 보육발전에 기여한 보육유공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집 식전 영상을 시작으로 △내빈소개 △축사 △보육교직원 인권헌장 낭독 △기념사 △표창장 수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은평구 어린이집연합회에서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위한 꽃바구니를 전달했다.


올해 처음으로 구립어린이집 학부모 만족도 조사결과 최고점을 받은 어린이집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2023년 최우수 어린이집은 구립 북한산어린이집이 선정됐다. 또한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특별구 은평’을 만들기 위해 보육의 최일선에서 사랑과 희생으로 보육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보육유공자 70명에 대한 표창수여를 진행했다.


은평구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는 “보육인의 날을 맞아 보육교직원 인권헌장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제정해 낭독함으로써 보육교직원의 권익보호에 대한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우리 구 보육 현장이 큰 어려움 없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었던 힘은 보육교직원들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 온 것이다”며 “향후 은평구는 영유아, 교직원, 부모 모두가 안심하고 만족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60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