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PEC 회의장 샌프란시스코의 모스코니센터 주변 곳곳 시위 반대 시위 잇따라 - 100여 개의 단체로 구성된 'APEC 반대'(No to APEC) 연합 소속 수백 명은 이날 오… 김만석
  • 기사등록 2023-11-16 10:14:49
기사수정

▲ 사진=픽사베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개막한 현지 시각 15일 회의장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모스코니센터 주변 곳곳에서는 시위가 열렸다.


100여 개의 단체로 구성된 'APEC 반대'(No to APEC) 연합 소속 수백 명은 이날 오전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회의장 인근에서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APEC 정상회의나 APEC과 같은 정상회의에서 체결된 무역 협정이 노동자와 그 가족을 착취하고 있으면서 "노동자들에게 득보다 실이 많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참석자들의 회의장 입장 저지를 시도하기도 했다.


비슷한 시간 최고경영자(CEO) 서밋이 열린 회의장 주변에서도 'APEC 반대' 연합이 주도한 시위가 이어졌다.


이들은 "기업들은 극심한 경제적 불평등과 기후 재앙, 환경 약탈 및 전쟁의 현재 상황에 직접적인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국제서비스연맹(Service Employments International Union) 소속 회원들도 이날 시위에 참가해 자유무역 정책에 반대하는 구호를 외쳤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문에 대한 시위도 벌어졌다.


중국 비판 단체인 '신중국 연방'(New Federal State of China) 회원 200여 명은 "시진핑의 공산당이 자유를 파괴하고 있다", "공산당이 빛을 몰아낼 것이다"라는 팻말을 들고 시위를 벌였다.


또 일부는 "중국의 위구르 학살을 중단하라"는 현수막을 들고 중국을 비판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6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