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뉴욕타임스 “이-하마스, 인질 50명 석방·교전 중지 합의 가까워진 듯” -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인질 석방과 일시 교전 중지 협상 타결이 임박한 … 박영숙
  • 기사등록 2023-11-16 10:16:05
기사수정

▲ 사진=픽사베이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인질 석방과 일시 교전 중지 협상 타결이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다.


뉴욕타임스는 현지 시각 15일 이스라엘 고위 당국자들과 협상 진행 상황을 잘 아는 제 3자를 인용해 지난달 7일 하마스에 납치된 인질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50명을 석방하는 제안을 놓고 양측이 합의에 가까워졌다고 전했다.


카타르와 이집트, 미국 당국자들이 중재하는 이 협상안에는 이스라엘에 수감된 팔레스타인 여성과 어린이를 석방 인질과 비슷한 인원으로 풀어주는 내용과 수일 간의 인도주의적 일시 교전 중단도 포함됐다고 당국자들은 말했다.


당국자 가운데 2명은 하마스가 최소 50명의 여성과 어린이 인질을 석방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스라엘은 하마스에 억류된 여성·어린이 인질이 100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인질이 더 많이 석방되도록 요구하고 있으나 아직은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고 이들 당국자는 덧붙였다.


또 다른 이스라엘 당국자 2명은 하마스가 석방 대상으로 거론된 인질들의 이름을 제공하지는 않았지만 인질들이 한 가족인 경우 떨어뜨리지 않는 것에 양측이 동의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또한 일부 인질 교환은 이집트와 가자 지구 사이의 라파 국경 검문소를 통해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69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