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립합창단 제125회 정기연주회 명품합창연속(시리즈)‘천재 멘델스존’ 공연
  •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등록 2023-11-23 14:33:08

기사수정
  • 11월 30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립합창단(지휘 박동희)이 오는 1130() 오후 7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25회 정기연주회 명품합창연속(시리즈) ‘천재 멘델스존을 마련한다.

이번 공연은 명품합창 연속(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로 19세기 낭만주의 음악을 대표하는 작곡가이자 바로크와 고전주의의 수호자였던 멘델스존 특유의 아름다움과 낭만성이 잘 드러나는 작품들로 구성했다.

첫 무대는 신성(Heilig)’으로 8개의 성부로 이루어진 무반주 합창곡을 준비했다. 독일어로 된 미사곡의 한 부분에서 발췌되었으며 신성한 기쁨을 구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어지는 무대는 멘델스존의 첫 번째 오라토리오로서 실황 공연으로 만나기 어려운 명작이자 감동적이면서도 현대적인 표현을 담은 사도 바울예루살렘(Jerusalem)’, 깨어라(Wachet auf)’ 헨델의 메시아’, 하이든의 천지창조와 함께 세계 3대 오라토리오로 불리는 걸작 엘리야에 수록된 이것으로 충분합니다(Es ist genug)’ 연주한다.

이외에도 멘델스존이 생애 동안 자주 연주했을 정도로 아름다운 음악성을 담은 시편 42(Psalm 42)’를 오르간의 연주와 울산시립합창단의 환상적인 하모니로 준비했다.

이번 공연의 해설에는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정경영 교수가 멘델스존의 음악을 더욱 쉽고 재밌게 전하며 따뜻한 마음으로 뜨거운 에너지를 오르간 건반에 풀어낸다는 평을 받으며 꾸준히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오르가니스트 양하영이 무대를 함께 꾸민다.

또한, 아니마 피아노 트리오(Anima Piano Trio)의 특별출연으로 무대를 더욱 빛내 줄 예정이다.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며, 입장료는 에스(S) 1만 원, 에이(A) 7천 원이다. 회관 회원 30%, 단체는 20%, 학생(,,) 및 청소년증 소지자는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험표를 지참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은 무료다.

예매 및 공연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 (http://ucac.ulsan.go.kr) 또는 전화 (052-275-9623~8)로 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4.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6.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7. '부동산 전자계약' 급증...편리한데 금리 혜택까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해 부동산 매매·임대차 전자계약 이용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는 지난 한 해 전자계약으로 체결된 부동산 거래가 50만7431건으로 전년(23만1074건)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전자계약 건수가 50만건을 넘어선 것은 2016년 시범 도입 이후 처음이다.특히 민간에서 체결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