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해외사절단을 이끌고 일본을 방문 중인 김두겸 시장이 11월 28일, 29일 양일간 아바시리를 방문한 후 11월 30일 삿포로로 이동해 마지막 공식일정을 소화한다고 밝혔다.
사절단은 28일과 29일 양일간 아바시리시에서 스포츠트레이닝필드와 야구장, 육상경기장 등이 있는 종합체육관을 둘러본다.
또한 고래 축제로 인연을 맺은 아바시리시 시장 및 상공회의소장과 예방 자리를 갖고 문화교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한다.
특히 아바시리시는 오호츠크해와 인접한 일본의 대표적인 포경기지로 ‘고래’라는 인연으로 지난 2012년부터 울산 남구와 우호협력도시 관계를 맺고 있다.
일본 방문 마지막 일정으로 30일에는 삿포로로 이동해 에스콘필드 둥근 지붕(돔) 야구장과 산지형 파크골프장을 시찰하고 스포츠와 문화가 어우러진 복합공간을 구상한다.
홋카이도의 키타히로시마시에 위치한 에스콘필드 야구장은 올해 3월 완공된 최신식 둥근 지붕(돔) 구장으로서 야구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 관광,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마지막 방문예정지인 엘크의 숲 파크골프장은 산지형과 평지형 파크골프장이 어우러진 곳이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번 일정을 계기로 일본의 우호협력도시를 방문하여 체육 분야를 비롯해,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일본 방문 경험이 민선8기 공약인 ‘생활·전문 체육 기반(인프라) 확충’을 실행에 옮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삿포로시와 아바시리시가 소재한 일본 홋카이도 지역은 파크골프의 발상지이며, 파크골프가 시작된 홋카이도의 마쿠베츠 지역에서는 해마다 국제대회가 열리고 있다. 이곳에서 시작된 파크골프는 한국, 호주, 미국 등 전세계가 즐겨하는 현대스포츠가 되었다.
울주군,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 모집
울산 울주군이 농어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정적인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 해당 주택에 거주하려는 자 △농촌지역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무주택자로서 사업을 통해 건축한 주택에 ...
울주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29일 울주군의회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최길영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2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이순걸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최길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ldqu...
울주군,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울산 울주군이 (사)청소년선도지도회 울주군지부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8일 서생면 진하해수욕장 인근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및 캠페인은 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해..
울주군, 해뜨미 바로-콜센터 상담 20만건 돌파
울산 울주군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해뜨미 바로-콜센터’가 개소 이후 상담 건수 총 2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3월 개소한 해뜨미 바로-콜센터는 민원 연결 도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업무 담당자 안내를 위한 불필요한 전화 돌림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 첫해인 2023년에는 상담건수 5만5.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