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시 남구 울산제일고등학교(교장 정병태) 공동교육과정 영화콘텐츠 제작반‘제일예술공작소’가 지난 25일 제15회 대한민국청소년 밀알영상제에서 울산지역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았다.
밀알영상제는 동구청이 주최하고 남목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 영상제로 총 81개 학교에서 청소년 1,143명이 참여했다.
이번 영상제에 제일예술공작소 팀은 울산지역대회 부문에 작품 2개를 출품했다. 학교 괴담을 주제로 한 공포 단편영화 ‘버려진 물건’이 대상을,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우리반 오타쿠’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제일예술공작소는 지난해 교권침해 예방을 주제로 한 5분 길이의‘너도 이미 알고 있잖아’ 작품이 대상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올해 대상을 받은 ‘버려진 물건’은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으로 개설된 영화콘텐츠제작 과목을 통해 성광여고, 우신고 등 타학교 학생들과 협업해 만든 결과물로, 완성도 높은 귀신 분장과 긴장감 있는 음악으로 원초적 공포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우리반 오타쿠’는 학교폭력이라는 무거운 소재를 유쾌하고 가볍게 잘 풀어냈다는 받았다.
신은수 담당 교사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는 사실이 대단하고 기쁘다. 영화를 제작하는 동안 지도에 잘 따라와준 학생들이 고맙고 대견하다.”고 전했다.
‘버려진 물건’은 지난 18일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대문청소년센터에서 주관한 ‘제4회 IM청소년영상제’에서 고등부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울주군,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 모집
울산 울주군이 농어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정적인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 해당 주택에 거주하려는 자 △농촌지역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무주택자로서 사업을 통해 건축한 주택에 ...
울주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29일 울주군의회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최길영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2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이순걸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최길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ldqu...
울주군,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울산 울주군이 (사)청소년선도지도회 울주군지부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8일 서생면 진하해수욕장 인근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및 캠페인은 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해..
울주군, 해뜨미 바로-콜센터 상담 20만건 돌파
울산 울주군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해뜨미 바로-콜센터’가 개소 이후 상담 건수 총 2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3월 개소한 해뜨미 바로-콜센터는 민원 연결 도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업무 담당자 안내를 위한 불필요한 전화 돌림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 첫해인 2023년에는 상담건수 5만5.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