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새별초병설유치원, ‘사계절 웃음꽃 전래놀이터’ 운영[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새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이 지난달 28일 강당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사계절 웃음꽃 전래놀이터’ 행사를 진행했다.
새별초병설유치원에 따르면 올해로 4번째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유아들은 ▲윷놀이 ▲대문놀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을 하며 부모님과 즐겁게 시간을 보냈다.
‘사계절 웃음꽃 전래놀이터’는 광주시교육청 공모사업인 ‘방과후 놀이배움터’의 일환이다. 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유치원별 특색있는 방과후 과정을 지원하는 ‘방과후 놀이배움터’는 올해 공립 20곳, 사립 20곳 총 40곳의 유치원에서 운영 중이다.
새별초병설유치원은 ‘사계절 웃음꽃 전래놀이터’를 통해 유아들이 가족과 함께 전래놀이를 하며 흥미롭게 전통문화를 배울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 맞춤형 놀이 코칭을 병행해 가정에서도 놀이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새별초병설유치원 이은희 원장은 “아이들이 ‘사계절 웃음꽃 전래놀이터’를 통해 전통문화뿐만 아니라 놀이 규칙도 배우면서 질서 의식과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놀이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통령, 김건희특검 수사기간 30일 연장 승인…연말까지 수사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수사 기간 30일 추가 연장 요청을 승인했다.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공지를 통해 "김건희 특검이 이 대통령에게 김건희특검법 제9조 제4항에 따라 수사기간 30일 연장을 요청했다"며 "이 대통령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검토해 승인...
고개 숙인 일본, 주머니 손 넣은 중국…참교육 중?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