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핀연구소제천 상권르네상스사업단(이하 사업단)은 12월 21일까지 제천 중앙시장 2층 유휴공간에 실내 스크린 스포츠시설 창업 희망자를 모집한다.
해당 공모는 지역 주민 및 방문 고객의 즐길 거리 등 콘텐츠 다양성 확보로 제천 원도심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실내 스크린 스포츠시설을 조성·운영하기 위해 관련 희망 창업자를 모집하는 것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청북도 △제천시가 주최하고, 제천상권르네상스사업단이 주관, 핀연구소가 시행한다.
선정된 예비 창업자는 창업 소요 비용의 최대 5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경영·마케팅·세무·브랜드 등 창업 컨설팅과 온라인·오프라인 등 홍보 마케팅이 지원된다.
홍석종 사업단장은 “실내 스크린 스포츠시설 창업으로 제천 중앙시장을 비롯한 제천 원도심 상권에 더 다양한 콘텐츠가 확보, 많은 고객이 우리 상권을 방문해 상권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창업 희망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12월 15일 오후 2시 제천 중앙시장 2층 문화센터에서 개최되는 사업 설명회에 참석하면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실내 스크린 스포츠시설 창업 희망자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문화재단 홈페이지(알림마당 → 공지사항 및 모집공고) 세부 공고를 확인하면 되며, 신청 서류는 21일까지 제천 상권르네상스사업단(충북 제천시 의림대로 16길 14, 102호)으로 관련 서류를 준비해 방문 제출 또는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내용을 비롯해 더 자세한 사항은 사업단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정읍시, 사랑상품권 1000억원 발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2026년 한 해 동안 총 일천억원 규모의 정읍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정읍시는 연중 안정적인 상품권 공급을 통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확정된 판매 정책에 따라 정읍사랑...
울산시의회 김종섭 부의장, 공립유치원 현장 목소리 청취… “방과후 전담사 운영 개선 모색”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종섭 부의장(교육위원)이 공립유치원의 원활한 운영과 방과후 과정 내실화를 위한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김종섭 부의장은 지난 6일 오후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교원단체총연합회 및 관내 공립유치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견 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의 핵심 의...
광주시-시의회, ‘광주전남 행정통합’ 간담회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6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시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기획단장인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과 실국장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먼저 윤창모 정책기획관이 광주.
고양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예비비 지출, 변상책임 없다"
고양시가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를 예비비로 지출한 사안에 대해 자체 특정감사를 벌여 '변상 책임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문제가 된 예산은 2023년 7월 집행된 시청사 이전 타당성 조사 용역 수수료 7천500만원이다.고양시는 본예산이나 추경에 편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예비비로 비용을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