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권명호 국회의원(국민의힘, 울산 동구)이 5일(화),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3 </span>벤처기업인의 밤> 행사에서‘벤처기업인이 뽑은 최고의 국회의원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벤처인이 뽑은 최고의 국회의원’은 벤처기업협회에 속한 1만8,000여개의 회원사가 참여하여 벤처혁신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과 입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권명호 의원은 제21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국민의힘 중소기업위원회 수석 부위원장, 국민의힘 소상공인살리기 특별위원 등을 활동하면서 중소벤처기업인을 위한 다양한 법안들을 대표발의했다.
특히 기업활동을 과도하게 제약하는 형사처벌 규제를 완화하는 내용의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개정안과 창업지원사업 참여자의 부정행위에 대한 지원금 환수규정을 신설하는 내용의 「중소기업창업 지원법」개정안을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키는 등 우리 벤처기업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창업생태계 조성 마련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권 의원은 위조상품 판매를 근절하고 소비자와 기업을 보호하는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규제영향분석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중소기업의 자율적·창의적인 성장을 지원하도록 하는 「중소기업기본법」, 공급원가 상승에 따른 납품대금 조정시 중소 수탁기업의 협상력 강화를 위한 「대ㆍ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등을 대표발의하며 중소벤처기업인의 경영환경 개선과 부담완화에 앞장섰다.
권명호 의원은 “무거운 상을 주신만큼 우리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고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입법활동에도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8월 법률소비자연맹에서 발표한 국회의원 의정활동 입법실태 조사분석 결과에서도 권명호 의원은 국민의힘 국회의원 중 대표발의 법안 원안·수정가결 통과건수(대안반영 폐기 법안 제외)가 가장 많았고(공동 1위), 전체 국회의원(299명) 중에서는 공동 12위를 차지했다.
대구 남구청,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겨울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구청)사진제공남구청은 “현장 중심의 사전대비 및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종합대책을 수립...
울주군,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릴레이 개장식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개장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군의원,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일찻집 모금액 취약계층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 김수복)가 지난 18일 사랑의 열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운영한 일일찻집 모금액 212만원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들은 올해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기간에 취약계층 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커피와 차를 판매...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명희, 방승일)가 19일 언양읍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했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전..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울본부 후원 환경공감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가 한국수력원자력(주)새울원자력본부의 후원을 받아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생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환경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한수원 사업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주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이다. 지...
울주군,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19일 군청 앞 주차장에서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이번 헌혈운동은 최근 헌혈자가 줄어 혈액 보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응급환자가 필요한 시기에 혈액을 보급받아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울주.
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자립역량 강화 특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19일 울주군 온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자활근로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자활기금을 활용해 추진된 이번 특강은 자신감코리아 대표이자 KBS 공채 개그맨인 고혜성 강사가 ‘세상에 안되는 건 없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고혜성 강사는 유쾌한 유머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