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연수 실시[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12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유치원 교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전달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공․사립 유치원 교사들에게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요령과 변경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 제4세대 나이스 도입으로 기존에 달리 유치원 생활기록부 역시 나이스를 통해 기재됨에 따라 작성 방법 연수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그 외에도 달라진 기재 요령 안내, 유치원 생활기록부 현장지원단을 통한 기재요령 관련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연수가 이뤄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시스템 입력으로 바뀌어 어려워질 것 같아 걱정되었다. 하지만 연수를 듣다보니 나이스와 연동되어 오히려 수월해진 면이 많았다”고 말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지원과 고명숙 과장은 "2023년은 제4세대 나이스 도입으로 그동안 유치원에서는 별도 작성하던 생활기록부를 나이스 상에서 입력, 관리하게 된 첫 해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현장 교사들이 쉽고 빠르게 시스템을 익혀 업무 경감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 김건희특검 수사기간 30일 연장 승인…연말까지 수사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수사 기간 30일 추가 연장 요청을 승인했다.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공지를 통해 "김건희 특검이 이 대통령에게 김건희특검법 제9조 제4항에 따라 수사기간 30일 연장을 요청했다"며 "이 대통령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검토해 승인...
고개 숙인 일본, 주머니 손 넣은 중국…참교육 중?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