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교육복지이음단 1,466회 맞춤형 활동
  •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등록 2023-12-13 19:47:55

기사수정
  • 교육복지이음학생 74명 학습·상담 등 지원
  • 만족도 조사 결과 학생 100%, 이음단원 97% 등 긍정 평가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육복지이음학생 74명을 대상으로 매달 2~4회 만나 학습·상담·돌봄 분야의 맞춤형 활동을 1,466회 진행했다.

 

지난 4월에는 교육복지이음단원을 지난해 40명에서 80명으로 늘려 선정하고, 활동 분야도 학습상담돌봄예술체육진로 6개 분야로 넓혀 운영했다.

 

교육복지이음학생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교육복지이음단은 경제·심리·학습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과 11로 결연해 학생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필요한 경우 심화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연결해 주는 학생 맞춤 통합지원 사업이다.

 

지난 2021년 울산시 북구 지역에서 시범사업을 거쳐 지난해 울산 전 지역으로 확대 추진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1030일부터 1115일까지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이음학생 100%, 교육복지이음단원 97%, 추천 교직원 92%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교육복지이음단원은 교육복지이음단 활동에 만족한 이유로 정서적 교감(42%)’,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26%)’을 꼽았다. 이와 달리 교육복지이음학생은 공부(21%), 체험활동(19%), 특별활동(17%), 상담(13%) 등 다양하게 응답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에는 교육복지이음학생 653, 이음단원 79, 추천 교직원 66, 모두 208명이 참여했다.

 

이와 관련 울산시교육청은 13일 시교육청 외솔회의실에서 교육복지이음단원, 추천 교직원, 지역사회 협력 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나눔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올해 교육복지이음단 활동의 성과를 함께 나누고 내년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음단원으로 주민 자치위원회와 협력해 기초학습과 특기 활동을 지원한 유○○ 씨는 한글 읽기와 수 연산이 어려워 5분도 자리에 앉아 있기 힘들었던 학생이 스스로 책을 읽고, 구구단을 6단까지 외우는 모습을 보고 감동했다. 비록 느리긴 하지만 하나하나 스스로 변하려고 노력하는 이음학생에게 고마움을 느꼈다고 말했다.

 

교육복지이음단에 참가한 보호자 김◯◯ 씨는 혼자서 쌍둥이를 키우는 것이 여간 힘들지 않았는데 교육복지이음단 선생님, 아이들과 소통하며 함께 의논하는 것이 도움이 되었어요. 편견 없이 평등하게 사랑으로 아낌없이 관심을 주신 이음단 선생님께 감사드려요. 우리 쌍둥이가 푸른 나무처럼 곧고 바르게 자라 누군가의 힘이 되는 사람으로 자랐으면 합니다고 소감을 말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지원과 지역 협력의 현장성을 강화해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내년부터 교육복지이음단 사업을 강북강남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센터로 이관해 추진한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세상과 아이들을 잇는 따뜻한 실천이라는 성과나눔 책자를 발간해 이날 성과나눔회 참석자들에게 배부했다.

 

소식지에는 지난 3년간의 교육복지이음단 성과와 이음 단원, 이음 학생, 보호자, 지역사회 협력 기관 등 사업 참가자들의 활동 소감이 담겼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공인중개사협회 법정단체 전환…국회 본회의 통과 한국공인중개사협회를 법정단체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공인중개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9일 오후 4시 27분, 제431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이번 법안 통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1999년 임의단체로 전환된 이후 27년간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핵심 숙원 과제를 마침내 해결하게 됐다.개정안은 지.
  2.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3.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4.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5.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6.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7.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