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결과공유회 성료
  • 윤만형
  • 등록 2023-12-18 12:31:47

기사수정


▲ 사진=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이하 삶디센터)는 16일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하반기 운영을 마무리하며 결과공유회를 가졌다.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는 고등학생 또래 청소년이 자신이 원하는 배움을 광주 곳곳에서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으로, 이번 하반기에는 대학연계형, 전문가연계형, 자율기획형 등 9개 과정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들의 흥미와 욕구에 기반해,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과정과 추진성과를 보여주었다. 교사, 학부모, 기관 관계자 등도 참석해 청소년들의 활동과정을 둘러보았다.


대학연계형인 △살고 싶은 공간 만들기(전남대 건축학부) △친환경 정원 조성(전남대 조경학과) △사람책 제작(전남대 문헌정보학과) △신문방송 만들기(전남대 신문방송사) 과정에서는 내가 살고 싶은 집 모형, 나만의 정원 모형, 사람책 콘텐츠, 신문기사 등을 전시하고, 결과물을 직접 설명하거나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가연계형인 △단편소설창작(지역독립출판)은 참여 청소년들의 소설창작 과정을 청중들에게 들려주는 시간이 마련됐다. △역사콘텐츠제작(역사콘텐츠제작팀 광희) 과정은 역사퀴즈 골든벨 부스를 운영하며 사람들과 역사적 진실을 공유했다.


자율기획형 ‘제멋대로’ 과정은 △레스토랑 창업 도전 △문화행사 개최 도전 △나만의 행복 찾기 탐구 등 참여 청소년들이 관심 있거나 해보고 싶은 것에 도전하며 배우고 성장했던 과정들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가은(17)은 “다양한 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여 자신만의 배움을 실천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최언회 팀장은 “지역에도 역량 있는 교육자원들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장이었다”면서 “청소년이 원하고 필요한 배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올해 GTX-A 사실상 모든 구간 개통...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30분 소요 예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가 교통망 확충을 본격화한다. 특히  오는 6월에는 최고 180km/h 속력으로 GTX-A를 타고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수서, 성남, 용인, 화성 동탄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현재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21분 소요된다. 고양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6분 걸린다. 접근성이 편리해 지면서  지난해는 M...
  2. 3선 제한·연임 도전·후보군 압축… 충주·제천·단양, 2026 지방선거 판도 윤곽 2026년 6월 치러질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충북 북부권인 충주·제천·단양 지역 자치단체장 선거 구도가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지역별로 무주공산, 현직 연임 도전, 후보군 압축이라는 상반된 상황이 전개되면서 예선 단계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충주시장 선거는 3선 연임 제한으로 현직 시장이 출마하...
  3. ‘시총 800兆’ 세계 17위 삼성전자…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가 시가총액 800조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시가총액 17위를 차지했다. 주가가 연일 역대 최고가를 새로 쓰면서 미국 빅테크 오라클 시총도 제쳤다. 글로벌 투자은행(IB)은 올해 삼성전자 목표가를 최대 주당 20만원까지 열어뒀다. 삼성전자 주가가 15만5000원 수준이 되면 시총 1000조원도 돌파하게 된다.4일 컴퍼니즈.
  4. 국가데이터처, 2024년 기준 한국인 "건강수명 65.5세에 불과!"...기대수명 83.7세 [뉴스21 통신=추현욱 ]1만973명, 1만4884명, 2만1655명. 지난 2024년 사망한 50~54세, 55~59세, 60~64세 사람들의 숫자다. 평균 수명이 80세를 훌쩍 넘긴 시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이른 죽음이다. 대부분은 사고가 아니라, 병이었다. 암이 가장 큰 원인이었고 심장 질환, 간 질환, 뇌혈관 질환도 주요 사망 원인이다.“피곤하다. 쉬고 싶은데 그럴 ...
  5.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 구형, 13일로 연기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고 있는 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사건 피고인들에 대한 구형이 다음 주 화요일로 연기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는 다음 주 화요일인 오는 13일을 윤 전 대통령 등 8명의 내란 사건 재판 추가 기일로 지정해 결심공판을 진행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윤 전 대통령 측의 증거조사와 '내란' 특검의 구형도 미뤄지...
  6. 울주군,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지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6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단지 내 도로, 가로등,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등 공용시설을 보수하고 개선한다. 올해 사업비는 3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지원 대상은 사용...
  7. 상북면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상북면새마을협의회(회장 최종수),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석민)가 9일 울주군 상북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생계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상북면새마을협의회 최종수 회장은 “추운 겨울 생계비 부담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