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전시청대전시는 지난 15일, 선량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위한 국토교통부 사전협의를 완료했다.
이로써, 지난 2021년 선량지구 내 건립 예정인 대전의료원의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확정 이후, 다소 지지부진했던 사업이 향후 속도감 있는 추진을 할 수 있게 됐다.
국토부와의 사전협의를 완료함에 따라 시는 20일부터 사업 추진을 위한 개발제한구역 해제 관련 주민공람을 실시하고 내년 1월에는 개발제한구역 해제 절차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선량지구’는 대전대학교 맞은 편 동구 용운동 11번지 일원 부지면적 약 20만 3천 제곱미터에 추진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공공종합의료기관인 대전의료원이 들어설 입지로 동구 및 주변 지역의 의료 인프라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무엇보다도 전체 사업부지 면적의 약 51%에 해당하는 약 10만 3천 제곱미터를 공원 및 녹지로 계획하고 있어, 친환경적 개발이 기대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의료원 건립을 위해 개발제한구역 해제에 협조해 주신 국토교통부에 감사하다”라면서 “신속히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마무리하고, 대전의료원 건립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