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2023년 북구 베스트사업으로 농소1동 도시재생 공모사업 추진 등 6건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최우수 사업은 지난 15일 올해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에 최종 선정된 농소1동 도시재생 공모사업 추진으로, 지난해 9월부터 공모를 준비했던 일련의 과정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당 사업 추진 시 침체기에 있는 옛 호계역과 호계시장 일원의 도시환경을 바꾸는데 기여한다는 기대효과를 높이 평가했다.
우수사업으로는 '돌봄시설 울산 최다 보유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로 성장'과 '북구 장애인복지관 개관'이 선정됐다.
'돌봄시설 울산 최다 보유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로 성장'은 올해 다함께돌봄센터 2곳을 신규 개소함에 따라 돌봄시설 확충을 통한 아동친화도시 이미지를 다졌으며, '북구 장애인복지관 개관'은 민관이 협력해 건립부지를 마련,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장려사업으로는 신흥 주거지역에 교육문화 인프라를 확충한 '강동바다도서관 및 송정나래도서관 개관', 직원 복지를 위한 '구내식당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 추진', 신규 공무원 적응력 제고를 위한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이 각각 선정됐다.
북구는 공정한 베스트사업 선정을 위해 주민과 구의원, 출입기자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의견을 수렴했으며, 구정조정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6건의 사업을 가려냈다.
북구는 최우수 등 6건의 베스트사업 부서에 대해 오는 29일 열리는 종무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울주군,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 모집
울산 울주군이 농어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정적인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 해당 주택에 거주하려는 자 △농촌지역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무주택자로서 사업을 통해 건축한 주택에 ...
울주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29일 울주군의회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최길영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2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이순걸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최길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ldqu...
울주군,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울산 울주군이 (사)청소년선도지도회 울주군지부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8일 서생면 진하해수욕장 인근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및 캠페인은 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해..
울주군, 해뜨미 바로-콜센터 상담 20만건 돌파
울산 울주군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해뜨미 바로-콜센터’가 개소 이후 상담 건수 총 2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3월 개소한 해뜨미 바로-콜센터는 민원 연결 도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업무 담당자 안내를 위한 불필요한 전화 돌림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 첫해인 2023년에는 상담건수 5만5.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