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남산초등학교(교장 공귀점)는 남산초병설유치원과 공동으로 12월 20일(수)에 굿네이버스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남산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개최하여 학교 내외의 교류를 추진하고 사회적인 책임감을 함양하고 있다. 이 중에서 전교어린이회 공약사항으로 제안된 ‘나눔장터’를 12월 14일(목)에 개최하여 마련된 수익금 전액을 굿네이버스를 통해 사회에 환원하게 되었다.
또한 남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도 원내행사로 ‘행복바자회’를 실시하였으며 유아들은 이를 위하여 한 해 동안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가방고리, 양말목, 책갈피, 재생종이, 엽서 등을 만들었고, 학교내 교직원,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판매하여 그 수익금 전액을 함께 기부하게 되었다.
행사를 제안한 박겸 학생은 “학년별 나눔장터와 자원순환 부스활동을 통해 웃음과 기쁨을 공유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무엇보다도, 이 행사의 수익금 전액을 굿네이버스에 기부함으로써 우리의 작은 동참이 더 큰 결과를 이루어냈다는 생각에 감사함을 느낀다.”고 소감을 말했다.
공귀점 교장은 “이번 기부금 전달식를 통해 학교공동체의 단합력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사회적 책임감을 심어 주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미래인재로 키워낼 수 있도록 학교가 최선을 하겠다.”고 전했다.
울주군,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릴레이 개장식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개장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군의원,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일찻집 모금액 취약계층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 김수복)가 지난 18일 사랑의 열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운영한 일일찻집 모금액 212만원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들은 올해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기간에 취약계층 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커피와 차를 판매...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명희, 방승일)가 19일 언양읍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했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전..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울본부 후원 환경공감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가 한국수력원자력(주)새울원자력본부의 후원을 받아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생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환경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한수원 사업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주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이다. 지...
울주군,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19일 군청 앞 주차장에서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이번 헌혈운동은 최근 헌혈자가 줄어 혈액 보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응급환자가 필요한 시기에 혈액을 보급받아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울주.
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자립역량 강화 특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19일 울주군 온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자활근로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자활기금을 활용해 추진된 이번 특강은 자신감코리아 대표이자 KBS 공채 개그맨인 고혜성 강사가 ‘세상에 안되는 건 없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고혜성 강사는 유쾌한 유머와 .
울주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공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현장에서 주민을 직접 대면하는 공직자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해지는 민원 요구와 감정적 상황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더비즈컴즈의 김서현 대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