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중년 일자리 참여자 사회공헌 / 사진=광주동구[뉴스21통시/박연갑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20일 올해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이 연말을 맞아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간식 후원과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달 말 활동 종료를 앞둔 일자리 참여자들이 자비신행회에서 독거 어르신 100여 명을 위해 운영하는 ‘추억의 음악다방·짜장데이’에 자원봉사로 적극 참여해 직접 준비한 떡과 음료 등을 대접하며 온정을 나눴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퇴직한 전문 인력에게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회서비스 일자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민간 일자리로 이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 3월부터 근무 중인 6명의 참여자들은 ‘노인 여가 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 중인 백년동아리와 실버노래교실 매니저로 활동 중이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 노인 여가 지원사업의 발전뿐만 아니라 봉사활동과 간식 후원으로 나눔을 실천해주신 참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신중년의 경력 단절 해소와 일자리 제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서구,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0일(목)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대상...
양천구, 그린리모델링 1호점 ‘백석경로당’ 새 단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경로당이 양천구 경로당 중 최초로 선정되어 친환경 건물로 전면 개선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강화,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에너지 성능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백석..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