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명된 지난 21일부터 6일 만에 1억4000여만 원의 국민 후원금이
모금됐다고 국민의힘은 27일 밝혔다.
국민의힘은 후원금과 함께 시민들이 적어 보낸 주요 메시지는 ‘한동훈 응원해’, ‘한동훈 힘내라’, ‘한동훈 파이팅’ 등 한동훈 위원장이 비대위원장직을 잘 수행해 달라는 기대의 메시지였다고 밝혔다.
특히, 국민후원금 모금 규모를 보면 12월 1일부터 20일까지 20일간 9000여만 원이 모금되었으나,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단 6일 만에 1억 4000여만 원이 모금됐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한 달 간 국민후원금은 6226만원 모금됐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지난해 상반기에는 대선이 있어 모금액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에 지난해 총모금액과 올해 총모금액을 직접 비교하기는 어렵다”며 “한동훈 위원장 지명 후 모금액이 크게 늘어난 것은 맞다”고 했다.
이만희 국힘 사무총장은 “후원에 참여해주신 국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국민의힘은 한동훈 비대위 출범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와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정부여당의 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국민의힘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서민과 약자를 돕는 정책 개발’에 전액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 비대위원장 수락 연설에서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승리를 위해 용기 있게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당정 관계 정립’에 대한 질문을 받고는 “대통령과 여당, 정부는 헌법과 법률의 범위 내에서 각자 국민을 위해 할 일을 하는 기관”이라며 “수직적이니 수평적이니 하는 얘기가 나올 게 아니다. 각자 상호 협력하는 동반자 관계”라고 했다.
그러면서 “ 누가 누구를 누르고 막고 사극에나 나올 법한 궁중 암투가 끼어들 자리가 없다”며 “우리는 우리가 할 일을 하면 되는 것이고 대통령은 대통령이 할 일을 하면 되는 것”이라고 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
“내년 지방선거, ‘정권 견제’ vs ‘국정 지원’ 팽팽…청년층은 견제 압도”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정권 견제’와 ‘국정 지원’ 응답이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보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15~17일 조원씨앤아이 조사(전국 만 18세 이상 2003명) 결과, **정권 견제 48.3%·국정 지원 46.1%**로 집계됐다. ‘모름’은 5.5%였다.권역별로 보면, 서울은 국정 지원 44.9%·정권 견제 47.1%, 인천·...
“김치 한 숟가락이 면역을 바꾼다? 세계 최초 과학 입증!”
환절기 감기와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질환이 걱정되는 가운데, 김치가 면역세포 기능을 강화한다는 세계 첫 임상 연구 결과가 나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 섭취가 과도한 면역 반응은 억제하고 방어 기능은 높인다는 사실을 단일세포 유전자 분석으로 확인했다고 19일 밝혔다.연구는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12..
“국내 섬에서 발견된 곤충 절반 이상 ‘열대·아열대’…기후변화 경고등?”
최근 3년간 국내 섬 지역에서 조사된 미기록종 곤충 45종 중 절반 이상인 25종이 열대·아열대성 곤충으로 나타났다. 일본 오키나와와 인도 등에서 주로 분포하는 이 곤충들은 점차 국내 생태계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의 노승진 동물자원연구부장은 “이번 연구는 기후변화가 국내 생물다양성에 실제 변화를 ..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