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ES’로 몰리는 재계 CEO…“신기술로 미래 먹거리 찾는다” - 내년 1월 9일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2024 CES’ 개최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2-27 15:55:57
기사수정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인공지능(AI) 등 새로운 테크놀러지를 향한 재계의 관심이 뜨겁다.


내년 1월 9일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2024 CES(미국 소비자가전쇼)’에  최태원 SK회장 등 국내 재계 총수들이 총출동하는 것이 이를 반증한다. 


지난 26일 재계에 따르면 최태원 SK 회장과 정의선 현대찬 회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구자은 LS 회장,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등 대기업 총수들이 내년 1월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 참석할 예정이다.

SK는 최 회장을 포함한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추형욱 SKE&S 사장,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 박원철 SKC 사장 등 그룹 주력 계열사 사장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최 회장은 최근 대한상의 송년 간담회에서 CES 참석을 이미 예고한 바 있다. 최 회장은 당시“CES는 저도 가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가게 되면 어젠다는 크게 환경과 AI 두가지”라며 AI를 핵심 키워드로 해석했다.

SK는 7개 계열사가 참석한 가운데 1천850㎡ 규모로 공동 전시관을 선보인다. 최 회장이 강조한 환경 분야에서는 탄소 감축에 따른 기후 위기를 상징하는 ‘넷제로’(Net Zero) 세계 청사진을 선보일 예정이다.

재계 3위인 현대차그룹은 정의선 회장을 비롯한 고위급 임원이 대거 CES를 방문한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 송호성 기아 사장, 신재원 슈퍼널 사장, 송창현 현대차 SDV 본부 사장 겸 포티투닷 대표 등도 정 회장과 동행하며 CES 무대에서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정 회장이 CES를 찾은 거는 2년 만이다. 정 회장은 지난 ‘2022 CES’에 참석해 로봇 개 ‘스팟’을 선보이며 모빌리티 사업 분야인 로보틱스를 대외적으로 알렸다.

유통기업으로서는 롯데가 3세의 참석이 눈에 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인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이 2023 CES에 이어 내년 행사에도 참석한다.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은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이름으로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육상 혁신 비전이자 인프라 건설 구상에 대한 기조연설한다.

LS그룹은 내년 CES에 별도 전시장을 구성하지 않지만 구자은 회장과 명노현 ㈜LS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0년 이후 4년 만에 CES를 찾는다. 그는 박지원 부회장과 함께 CES 현장을 방문해 최신 기술 트렌드를 살핀다는 계획이다.

내년 CES로 기업 총수들이 향하는 이유는 급격히 변화하는 글로벌 경제 상황 속에서 AI 등 신 테크놀러지를 통해 미래 먹거리를 찾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최태원 SK 회장은 지난 18일 기자간담회에서 “AI가 어디까지 발전할지 나도 궁금하다”며 “다만 5년 안에는 꽤 많은 변화를 몰고 올 변화의 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9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