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동훈, 내일 이재명 만난다…김진표 예방 후 상견례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2-28 19:18:04
기사수정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9일 오후 4시에 국회에서 만날 예정이다. 


한 위원장은 29일 김진표 국회의장을 먼저 예방하고, 이어 이 대표를 예방할 예정이다. 비대위원장 취임 후 관례에 따른 예방이다.

정치권에선 한 위원장과 이 대표의 만남에 주목하고 있다. 한 위원장은 법무부 장관 시절인 지난 2월과 9월 국회 본회의장에서 이 대표의 ‘대장동 비리 의혹’ ’성남 FC 불법 후원금 의혹’ ‘백현동 특혜 개발 의혹’ ‘쌍방울 대북 송금 의혹’ 사건 등에 대한 혐의를 읽으며, 이 대표의 체포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했다.

2월엔 이 대표 체포동의안이 부결됐지만, 9월엔 가결됐다. 다만, 이 대표의 구속 영장이 법원에서 기각되면서 이 대표가 정치적·사법적으로 회생할 수 있었다. 이 대표는 9월 당시 단식 투쟁을 벌였다.

한 위원장은 27일엔 민주당을 향해 “왜 검사를 사칭한 분을 절대 존엄으로 모시는지 묻고 싶다”고 했다. 


이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변호사 시절 검사를 사칭한 혐의로 기소돼 벌금형을 받은 사실을 겨냥한 것이다. 


이 대표는 같은 날 한 위원장을 향해 “여당이 야당을 견제하고 야당을 감시하는 것이 아니다”며 “정권을 견제하는 것은, 감시하는 것은 야당 몫”이라고 비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95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