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청소년문화의집이 여성가족부 2023년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등급 시설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북구청소년문화의집은 4회 연속 최우수등급 시설로 선정됐다.
북구는 29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종무식에서 북구청소년문화의집에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전달했다.
여성가족부는 2년에 한번 대학교수와 현장전문가 등 50여 명으로 구성된 수련시설 평가위원회를 구성, 전국 청소년시설을 시설유형별로 평가하고 있다. 평가위원회는 운영관리체계, 청소년이용 및 프로그램 운영상황, 인사, 조직관리 등 7개 분야를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북구청소년문화의집은 관리 및 운영, 청소년 이용 및 참여, 활동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 분야 만점을 기록했다.
북구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양질의 프로그램과 안전한 시설을 제공해 청소년 친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산북구의회, 당초예산안 심사 앞두고 역량 강화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의장 김상태)가 내년도 당초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열었다. 북구의회는 19일 의회 다목적실에서 의원 및 직원들의 참가 속에 나라살림연구소 이상민 수석연구위원을 강사로 초빙해 ‘예산안 심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뉴스21 통신=최병호 ]조문경 울산북구의회 부의장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조문경 부의장은 19일 의장실에서 김상태 의장으로부터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받았다.이 상은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투철한 봉사정신과 공직윤리를 바탕으로 지...
북구, 직원 멘토링 데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지역 한 식당에서 직원 멘토-멘티 소통의 시간인 멘토링 데이를 열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종합사회복지관, 나눔냉장고 김장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종합사회복지관은 19일 복지관에서 북구 8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김장을 하고 나눔냉장고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나눔냉장고 김장행사를 진행했다.
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 겨울맞이 꽃심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새마을부녀회는 19일 동 행정복지센터 입구 화단을 정비하고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을 했다.
북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이행점검 2차 모니터링과 함께 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북구 노인대학 특강
[뉴스21 통신=최병호 ]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9일 시니어행복나눔센터에서 '웃으면 인생 대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